문화

불건전 게임언어 정화 나선다

by 유로저널 posted Apr 18, 200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불건전 게임언어 정화 나선다


게임 속 불건전 언어를 줄이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게임산업진흥원과 국립국어원 양 기관이 게임언어 건전화를 위한 공동협력 협약’공동 협약 체결을 맺고 공동 대책을 세워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게임 속 언어폭력을 예방하고 청소년의 올바른 국어이용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 게임이용자들의 건전한 국어사용 촉진을 위한 공동연구 수행, ▲ 게임분야의 올바른 국어사용 환경 조성에 관한 사항, ▲ 대중들의 올바른 국어사용을 위한 기능성게임의 개발 등을 주요내용으로 담고 있다.
양 기관이 우선 올해 첫 공동사업으로 발간하는‘건전게임 언어지침서’는 게임속 욕설, 함축어 등 이용자간 불건전 언어사용 현황과 문제점 분석을 토대로 올바른 표준언어를 불건전 게임언어에 대한 자체필터링이 취약한 중소게임사에 보급해 활용하도록 할 방침이다.
현재 게임사는 개별적으로 불건전 게임언어를 막는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있으나 데이터베이스가 부족한 상황이다.
우리나라 게임산업은 7조4000여억원 규모로 크게 성장하고 게임은 청소년의 주류 여가문화로 자리잡았지만 일부 청소년의 불건전한 언어 사용은 사회적 문제가 돼 왔다. 또 자의적으로 만든 외계언어의 무분별한 사용은 청소년의 올바른 국어 사용에 장애로 작용해왔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유로저널 공 병희(B.H.GONG) 기자
             ekn@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