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기업] 삼성중공업, 유조선 9척 5억 달러에 수주

by 유로저널 posted Apr 28, 20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삼성중공업이 22일 올해 전세계적으로 처음 발주된 11만5천톤급 유조선(아프라막스급) 9척 전량을 그리스 해운선사로부터 5억 달러에 수주했다.  

이날 계약한 유조선들은 선주가 최근 유가상승에 따른 기회선점 차원에서 조기 납기를 원함에 따라 12년 7월까지 모두 인도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1개월 이내에 같은 선주로부터 3척을 추가 발주한다는 옵션조건도 계약서에 포함됐다.  

특히 삼성중공업은 이번에 수주한 유조선들이 모두 동일한 사양으로서, 선박별로 별도의 설계가 필요없이 한 척의 설계도로 9척 건조가 가능해, 연속건조에 따른 수익성 제고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삼성중공업은 4월에 25억 달러 수주를 돌파함에 따라, 연간 수주 목표인 80억 달러의 31%를 달성했으며, 전세계 조선업체 중 가장 많은 420억 달러, 33개월치의 수주잔량을 확보했다.

삼성중공업 노인식 사장은 “최근 원유공급 부족으로 유가가 계속 올라 유조선 발주가 증가했으며, 대형 오일메이저들 중심으로 해상 유전이나 가스전 개발을 확대하기 위한 드릴십, FPSO, LNG-FPSO 계약상담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 삼성중공업 제공>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