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LIG넥스원, 영국 밥콕 마린 및 미국 쉴드AI(Shield AI),레이시온(Raytheon과 협력합의서 체결

by 편집부 posted Jun 08, 202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LIG넥스원, 

영국 밥콕 마린 및 미국 쉴드AI(Shield AI),레이시온(Raytheon과 협력합의서 체결

LIG넥스원과 밥콕 마린(Babcock Marine)이 해외 함정 신규 사업 및 MRO (유지·보수·정비) 글로벌시장 확대를 위한 협력 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영국에 본사를 둔 밥콕 마린은 영국의 퀸엘리자베스 급 항공모함 건조 및 영국 해군의 총 수명주기 MRO를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글로벌 방산업체이다.

LIG넥스원과 밥콕은 협력합의서에 글로벌 함정 사업 분야의 신규 건조 사업부터 MRO까지 고객에게 통합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내용을 담았다. 또 △신규 함정 건조사업 공동 참여 추진 △무인수상정(USV) 통합 운영 MRO 솔루션 개발 △해외 함정 MRO 사업 공동개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LIG넥스원은 함정 임무 장비 및 무장에 대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밥콕의 조선 설계/건조 능력을 기반으로 양사가 상호 협력해 미래 글로벌 함정 사업의 든든한 파트너로 함께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LIG넥스원은 양산과 MRO를 동시에 관리하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이 전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이번 협력합의서 체결을 계기로 양사가 능력을 통합해 글로벌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 결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LIG넥스원이 AI 기반 자율운항 분야의 대표적인 테크기업인 미국 쉴드AI(Shield AI)와 유무인복합·자율작전 시스템 등 미래전장에 최적화된 핵심 솔루션 개발 역량 고도화를 위해 뜻을 모았다.

양 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쉴드AI의 무인화 플랫폼과 무장 체계, 센서를 비롯한 LIG넥스원의 임무 장비 통합 △유무인복합 임무 환경에 최적화된 자율작전 체계 개발 △글로벌 시장 공동 개척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검토·추진한다.

유무인복합체계(MUM-T)를 중심으로 초지능·초연결·초융합에 기반한 무기체계가 빠르게 첨단화·고도화되며, 이를 뒷받침할 운영 솔루션 개발 및 플랫폼 통합 역량 확보는 국방 분야의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어, LIG넥스원이 레이시온(Raytheon)과 손잡고 대함유도탄 방어 유도탄 RAM Block-II 기술협력생산(TCP) 사업을 추진한다.

RAM(Rolling Airframe Missile)은 레이시온이 개발한 단거리 함대공 유도탄으로 적의 대함미사일 등의 위협으로부터 함정의 생존 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한 대함 방어체계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