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EU의 최대 하이테크 제품 공급국으로 부상

by 편집부 posted Oct 30, 202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中, EU의 최대 하이테크 제품 공급국으로 부상

중국이 유럽연합( EU) 의 첨단 기술(하이테크 제품) 무역 구조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U통계국 발표 자료에 따르면,  2024년 기준으로, EU의 첨단 기술 수입의 30%가 중국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는 1410억 유로로 2위국인 미국(23%, 1110억 유로)을 넘어 EU 최대 공급국으로 부상했다. 

그 외 주요 공급국으로는 스위스(6%, 310억 유로), 베트남(5%, 240억 유로), 영국(4%, 210억 유로) 순으로 나타났다.

품목별로 보면, 전자통신제품이 EU의 첨단 기술 수입 중 가장 큰 비중(36%)을 차지하며, 이 부문에서 중국이 주도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 다음으로는 컴퓨터 및 사무기기(18%), 의약품(15%)이 각각 미국과 중국이 주된 공급처로 나타났다.

한편, 유럽 내 다양한 이슈와 정책 변화도 이어지고 있다. EU는 화장품에 첨가 금지 성분인 TPO 규제, 우크라이나 대상 공습, 미국과의 관세 정책 협상 등 여러 현안을 겪고 있으며, 중국과 EU 간의 경제 교류와 협력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중국과 유럽 정상 간의 회담, 우크라이나 무기 지원 협약, 미국과의 무역·안보 관련 이슈도 지속적으로 전해지고 있다.

유로저널 김세호 대기자 shkim@theeurojournal.com

유로저널광고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