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제 2회 함부르크 한아름 스마트폰 교실, 이민사회에서 세대가 서로 돕는 디지털 학습의 장 열려

by eknews05 posted Nov 20, 202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2 함부르크 한아름 스마트폰 교실, 이민사회에서 세대가 서로 돕는 디지털 학습의 열려

지난 11 8() 함부르크 한아름 한인회(회장 이하리) 함부르크 시내 Volkshochschule에서 7명의 시니어가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폰 활용법과 피싱 범죄 예방 교육을 중심으로 2 스마트폰 교실이 개최되었다.

1 .jpg

이번 강의는 Google 지도로 찾기, HVV·Deutsche Bahn 대중교통 활용,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예쁘게 찍는 방법 일상생활에 바로 도움이 되는 기능들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시니어들이 평소 혼자서는 해결하기 어려웠던 스마트폰 문제를 함께 살펴보며 방법을 찾아 나갔고, 젊은 세대의 안내로 여러 기능을 빠르게 익혔다. 특히 음성 인식 기능을 배우고 직접 활용해 보면서, 새로운 기술의 편리함을 체감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2 .jpg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기술 교육을 넘어, 이민사회에서 서로 다른 세대가 자연스럽게 연결되고 도움을 주고받는 상호지원의 자리가 되었다.

 

행사를 진행한 함부르크 한아름 한인회 이하리 회장은 다음과 같이 소감을 전했다.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이 오히려 저에게 힘이 되었습니다. 기술은 사람을 연결하고 세대를 이어주는 다리가 있다는 것을 다시 느꼈습니다.”

3 .jpg

행사는 Ökumenewerk der Nordkirche Migranten Empowerment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회원들이 직접 준비한 다과 덕분에 더욱 따뜻하고 풍성한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되었다.

 

참가자들은 수업을 마치며 다음과 같은 소감을 전했다.

서로 도우며 배우다 보니 시간이 어떻게 흘렀는지 모를 정도로 즐거운 시간이었다.”

4 .jpg

한아름 한인회는 "스마트폰 교실은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함부르크 시니어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이어갈 것이다ˮ 계획을 밝혔다.

독일 유로저널 오애순 선임기자asoh@theeurojournal.com

 

유로저널광고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