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론 총리, 폭음 문제 개선 위한 정책 시행

by eknews posted Mar 28,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카메론 총리, 폭음 문제 개선 위한 정책 시행


영국4.jpg

카메론 총리가 영국 폭음 문화를 타도하기 위해 주류에 최저 가격 제도를 적용할 계획이다. 파이낸셜 타임즈의 보도에 따르면, 카메론 총리는 반발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영국을 술독에서 구하기 위해 주류값 인상이 필수적임을 역설할 것이라고 한다. 

폭음 문화로 인한 영국의 손실은 연간 210억 파운드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카메론 총리는 영국의 음주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서 보건부 장관과 주류 업체의 우려까지 무시할 만큼 최저 가격제를 강행하기로 마음을 굳혔다고 한다. 1유닛에 40p로 가격을 정한다고 가정했을 때 연간 범죄가 50,000건이나 줄어들고 음주 관련 사망자 수도 900명 정도 감소한다는 것이 총리의 주장이다. 

최저 가격제는 펍들이 취한 이들에게는 술의 판매를 거부할 수 있도록 하게 하고 심야에는 고객들에게 추가금을 부과할 수 있게 함으로써 치안유지비를 내는 데 도움을 주는 등 다른 조치들과 병행 시행될 예정이다. 카메론 총리는 또, 사람들이 필요 이상의 주류를 구매하는 것을 방지하지 위해 주류에 대한 다수 구매 판촉 활동을 금지하는 것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하지만 40p라는 가격은 건강 관련 압력 단체가 제안한 50p에는 미치지 못하면서 주류 업계의 반발만 초래하는 어중간한 값이라고 비판되어지고 있다. 주류 업계는 또 최저 가격이 폭음으로 문제를 일으키는 이들에게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못하면서 공연히 일반인들게만 불편을 주는 후퇴적인 방침이라고 주장했다. 

정부와 건강 관련 단체들은 이에 대해, 최저 가격제가 음주와 관련된 질병으로 인한 입원 및 NHS의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사람들로 하여금 폭음을 단념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반론했다. 


영국 유로저널 김대호 기자

eurojournal@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