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넥센타이어, 업계 최초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석권

by eknews posted May 27,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넥센타이어, 업계 최초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석권


넥센타이어가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4’에서 본상을 수상함으로써 세계 타이어 업계 최초로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슬램(Grand slam)을 달성했다. 

950-기업뉴스 1 사진.jpg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슬램이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 ‘IF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를 모두 수상하고, 여기에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라 불리는 일본 ‘G-Mark’까지 모두 석권한 것을 뜻한다. 

넥센타이어는 2011년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을 시작으로, 2012년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3년에는 일본 G-Mark 디자인 어워드까지 선정 되었으며, 올해 다시 한번 독일 IF 디자인에 이어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인협회 (IDSA, Industrial Design Society of America)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의 디자인 어워드로 제품의 독창성, 예술성, 친환경성, 사업성 및 문제 해결능력 부분을 집중적으로 평가하여 수상작을 선정한다. 

특히 올해에는 16개 부문에서 2,000여점 이상의 제품들이 출품되어 엄격한 심사 속에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이번에 운송부문 본상을 수상한 ‘Green Hive’는 고객 입장에서의 사용성과 경제성, 그리고 환경친화성을 최우선 시 하는 컨셉타이어로 타이어의 수명과 연관된 트래드 부분만을 지속적으로 보충하여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차세대 타이어이다. 이러한 ‘Green Hive’는 창의성과 혁신성이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으며 기존 타이어 개념의 틀을 깨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것으로 호평을 받았다. 

넥센타이어 이현봉 부회장은 “이번 미국 IDEA디자인 어워드를 비롯하여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달아 수상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것은 회사의 디자인 경쟁력이 세계 최고 수준에 이르렀음을 보여주는 매우 의미 있는 결과”라고 밝혔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