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수표 결제에 드는 시간 획기적으로 줄어들 전망

by eknews24 posted Jun 24,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uk01.jpg

 

수표 결제가 신속하고 수월해질 전망이다.

 

영국 일간 가디언지의 보도에 따르면 앞으로는 수표를 받는 즉시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어 이메일이나 모바일 뱅킹 앱을 통해 입금할 있게 된다.

 

300 이상의 역사를 지닌 영국의 수표 제도는 이로써 새로이 디지털 통해 소생하게 되었다. 구시대의 유물로써 미움을 받으며 폐지될 위험에 처했던 고작 3 전이었던 떠올리면 그야말로 기사회생이라고 있다. 하지만 은행을 찾는 사람들의 발길은 더욱 뜸해질 것으로 보인다.

 

다음 영국 정부는 은행과 주택금융조합이 디지털 수표 결제를 시행할 있도록 새로운 법안을 승인할 예정이다. 디지털화가 이루어지면 전산으로 결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수표 처리 과정에 드는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든다. 현행법에서 수표는 은행에서 1 확인된 중앙 결제 센터에서 최종 결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일손도 시간도 많이 든다. 제도가 개선되면 은행 간에 전자상으로 수표를 확인할 있게 되기 때문에 실제 수표를 전송할 필요가 없게 된다.

 

현재는 수표를 입금하면 이틀 그에 대한 이자를 지급받고, 나흘 후에는 해당 금액을 인출할 있으며 엿새가 지나면 완전 결제가 이루어지지만, 전산 결제가 시행되면 24시간 후에 이자를 지급받고 이틀 만에 완전 결제가 이루어진다.

 


영국 유로저널 김대호 기자

eurojournal24@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