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가임기 여성, 자궁근종에 대한 관심 높아져

by eknews posted Sep 23,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가임기 여성, 자궁근종에 대한 관심 높아져

자궁근종은 자궁 내 세포 중 하나가 비정상적으로 증식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증식에는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과 같은 성 호르몬이 영향을 미친다. 특별한 예방법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평상시 호르몬이 불균형하게 생성되지 않도록 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함으로써 직접적인 근종 발생요인을 억제하는 것이 좋다.

966-여성 4 사진.jpg

호르몬 균형을 위해 섭취할 만한 음식으로는 양배추,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등이 있다. 에스트로겐 대사를 증진시켜 호르몬 분비를 원활하게 하고,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갑작스러운 폭식이나 이로 인한 비만은 호르몬 불균형을 불러오고, 체내 노폐물이 쌓여 근종으로 발전하는 원인이 되므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무엇보다 꾸준한 검진을 통해 자궁 내 근종의 발생여부를 확인하고, 근종이 발생했을 때는 임신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고려하며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검진을 통해서 자궁근종이 발견됐다고 모두 즉각적인 시술이나 치료를 요하는 것은 아니다. 근종의 경우 개수가 지나치게 많거나 그 크기가 3cm 이상인 경우 치료대상이 되므로 최대한 임신에 무리가 가지 않는 치료법을 선택하면 된다. 

유로저널 여성부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