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美빌보드 “에픽하이 ‘신발장’ 스토리텔링 완벽한 앨범” 극찬

by eknews posted Nov 04,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美빌보드 “에픽하이 ‘신발장’ 스토리텔링 완벽한 앨범” 극찬 


미국 빌보드가 에픽하이의 정규 8집 ‘신발장’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971-기타 3 사진.JPG

빌보드는 지난 10월 28일 “에픽하이, 어둡고 개인적인 고난, 그리고 헤이터들에게 일침을 가하는 앨범 ‘신발장’”이라는 제목의 앨범 리뷰 기사를 실었다.

빌보드는 이번 앨범에 대해 “음악적으로나 가사적으로 사로잡는, 비탄, 자학, 인간관계의 고통, 허풍쟁이들을 포함한 깊고 무거운 주제에 대해 다룬 앨범이다. 그리고 이 조합은 힙합퍼들이나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기 충분했고, 다양한 한국차트뿐만 아니라, 국외, 빌보드 월드앨범 등에서 정상을 찍었다”고 소개했다.

특히 “신발장은 에픽하이만의 사회적 시선, 그리고 스토리텔링 능력이 모두 완벽히 보여지는 앨범이다. 이 앨범은 힙합계에 있는 아티스트들에게 에픽하이의 트레이드마크인 감성적인 멜로디와 솔직한 메시지 같은 요소들이 그들이 성공할 수 있는 방법임을 보여주고 있다”며 호평했다.

‘헤픈엔딩’에 대해서는 “우울한 전체적인 분위기의 음악과는 다르게 타블로와 미쓰라진은 그 음악 위에 강하고, 센 가사들을 멋지게 조화시켰다”고 소개했으며, ‘본헤이터’에 대해서는 “최근에 발매된 그 어떤 랩 노래보다 강한 인상을 남겼다”고 평했다.

에픽하이의 이번 정규 8집 ‘신발장’은 호평 속에서 높은 차트 순위를 이어가고 있다. 가온차트에서는 주간 디지털, 다운로드, 스트리밍에서 1위를 석권했으며, 각각의 차트마다 7곡, 8곡, 3곡이 top10안에 랭크되는 등 앨범 수록곡 전체가 높은 사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앨범발매 열흘째에도 타이틀곡 ‘헤픈엔딩’이 멜론, 올레, 네이버, 엠넷, 벅스 등 여전히 5개 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고 있는 등 식지 않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한국 유로저널 김하늘 기자
eurojournal28@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