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정부세종청사-출연연구기관 가까워졌다

by eknews posted Dec 01,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정부세종청사-출연연구기관 가까워졌다


정부출연연구기관이 위치한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4-1생활권에서 정부세종청사로 연결되는 햇무리교(금강3교)가 오는 29일 오후 5시 개통되었다.

 975-내고장뉴스 3 사진.jpg

햇무리교 개통은 당초 내년 4월 준공시점에 개통할 예정이었지만 정부출연연구기관 이전을 지원하기 위해 개통을 5개월 앞당겼다.

이에 따라 행복도시의 주요 거점인 중앙행정타운과 정부출연연구단지  간 물리적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523억 원의 공사비가 투입된 햇무리교는 행복도시 S-1생활권(세종리)과 4-1생활권(반곡동)을 연결하는 총연장 821m의 교량으로, 최대폭 38m의 강상자형교(Steel Box Girder Bridge)이며, 지난 2012년 4월 착공됐다.

이 교량은 ▲넓은 보행자도로 및 자전거도로(폭 10m) ▲공연이 가능한 기획행사 공간(3곳) ▲금강·전월산 등 수려한 경치를 조망하는 전망엘리베이터(2곳) ▲통행자가 쉴 수 있는 차양(캐노피·3곳) 등 다양한 특화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 중 전망엘리베이터와 차양(캐노피)은 햇무리교의 준공시점인 내년 4월 설치 완료된다.

햇무리교 건설사업은 일반적인 교량에 산책 및 자전거타기, 경치 감상, 휴식, 각종 행사 등을 위한 다양한 시설물을 설치, 도시의 치유공간으로 변모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햇무리교와 같은 도시디자인 특화사업은 도시경쟁력을 단기간 끌어올릴 수 있는 원동력에다 투자 효과까지 크다”면서 “앞으로 건설하는 교량에도 창의적이고 차별적인 디자인과 기술을 적용해 행복도시 전체를 교량박물관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