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서울주얼리지원센터 개관,‘종로를 귀금속산업 메카로’

by eknews posted Jul 14,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서울주얼리지원센터 개관,‘종로를 귀금속산업 메카로’

서울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도심형 고부가가치 주얼리산업을 활성화하고 종로 3~5가 일대를 주얼리산업 메카로 조성하기 위한 컨트롤 타워가 11일 문을 열었다. 


서울시는 이번 센터 개관을 통해 주얼리산업을 고용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도심형 제조업으로 재탄생시키고, 더불어 종로일대를 서울경제에 기여하는 창조적 산업클러스터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서울주얼리지원센터’의 첫번째 역할은 서울의 주얼리산업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국산 주얼리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홍보해 비즈니스로 연계하는 것. 


이를 위해 센터와 인접한 종로 3가역을 ‘주얼리테마역’으로 조성하고 주얼리거리에 상징조형물을 설치해 시민들에게 종로를 주얼리산업의 핵심거점으로 인식시킨다. 이 외에도 주얼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구축해 주얼리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한다. 


박원순 시장은 “우리나라는 세계 어느 나라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수준높은 주얼리 제작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이 기술을 바탕으로 주얼리산업이 변화하고 경쟁력을 갖춘다면 경제적 부가가치는 매우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서울은 전국 주얼리산업 종사자의 약 50%가 밀집되어 있고, 그 중 40%가 종로에 집적되어 있는 만큼 종로 주얼리산업의 활성화 지원은 장단기적으로 놀랄만한 경제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힌다. 


이해우 서울시 경제정책과장은 “도심형 고부가가치 제조사업인 주얼리 산업의 흩어져있는 역량을 한 곳으로 집중시킬 수 있어 그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