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두산중공업, 영국 발전소 친환경 연료전환사업 수주

by eknews posted May 24,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두산중공업,  영국 발전소 친환경 연료전환사업 수주



두산중공업 해외 자회사인 두산밥콕이 22일 영국 발전사인 린머스파워 석탄화력발전소의 연료운영방식을 친환경 원료인 바이오매스(Biomass) 사용 방식으로 바꾸는 연료전환사업을 수주했다.


두산밥콕은 이번 수주계약을 통해 영국 북동부 노섬벌랜드(Northum-berland) 지역에 위치한 린머스(Lynemouth) 발전소에서 지난 1972년부터 운영되어 온 140MW급 화력발전설비 3기를 바이오매스 연료사용 방식으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두산밥콕은 이미 영국, 프랑스, 폴란드, 캐나다 등지에서 12개의 연료전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험이 있으며, 국내에서도 두산중공업이 영동화력발전소 1호기의 연료전환사업을 지난해 11월 수주한 바 있다.


두산중공업 보일러BG장 현호준 부사장은 “바이오매스를 연료로 사용하면 기존 화석연료 대비 대기오염 배출량이 65~75% 가량 낮아진다”며 “파리기후변화협약에 따라 세계 각국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노력을 본격화하면서 국내외 발전업계가 연료전환사업에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두산중공업은 유럽 환경규제로 인해 2020년까지 50.8GW 규모의 관련 시장이 조성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이를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