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올해 안, 얼음 없는 북극해 현실 될 수도

by eknews posted Jun 06,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올해 안, 얼음 없는 북극해 현실 될 수도



지구 온난화로 인해, 점점 북극의 얼음이 녹아가고 있는 가운데, 빠르면 올해안에 얼음이 없는 북극해를 경험하게 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캠브리지 대학의 피터 와드험스 교수는  올해 나 내년 안에 10만 년만에 처음으로 북극에 얼음이 없는 바다가 생겨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연구진이 인용한 미국의 국립 눈과 얼음 데이터 센터의 위성자료를 보면, 올해 6월 1일을 기준으로 현재 북극의 얼음바다는 1,110만 평방킬로미터 이며, 이는 지난 30년 전 1,270만 평방킬로미터에 비해 현격히 줄어든 수치이다. 이는 약 150만 평방킬로미터가 넘는 북극의 빙하가 녹아 내린 것으로 의미하며, 그 넓이는 영국의 6배에 달하는 크기다.


39- 4.jpg


캠브리지 대학의 극해양물리학연구소장이기도 한 와드험스 교수는 최근 인디펜던트와의 인터뷰에서 그가 수 년전에 예견한 수치가 거의 사실로 들어맞고 있다면서, 이대로 북극의 온난화가 진행된다면, 조만간 얼음이 없는 북극 바다를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내 예측대로라면, 올해 9월이면 약 1백만 평방 킬로미터의 북극 지역의 얼음이 사라지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인디펜던트>
영국 유로저널 조성연 기자  eurojournal22@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