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내 극우주의 확산에도 EU 지지도 올라

by eknews posted May 08,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유럽 내 극우주의 확산에도 EU 지지도 올라



영국의 유럽 연합 (European Union, 이하 EU) 탈퇴 (이하 브렉시트) 를 선두로 프렉시트 (프랑스의 EU 탈퇴), 그리고 넥시트 (네덜란드의 EU 탈퇴) 등의 주장이 불거졌지만 실제 EU 회원국 내 EU에 대한 지지도는 전년 대비 증가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유럽 의회가 6개월마다 실시하는 여론조사에 따르면, 최근 조사 결과 EU 회원국 내에서 'EU 가입은 좋은 일'이라는 응답은 57%로 작년 9월 조사 때 대비 4%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유럽 의회는 이같은 수치가 세계 금융위기 발생 전인 2007(58%) 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밝히며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1088-유럽 기사 3.jpg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의 보도에 따르면, 안토니우 타자니 유럽 의회 의장은 "설문조사 결과는 매우 고무 적" 이라고 전하며 "해당 결과는 국제적인 격변기에 살고있는 유럽 국민들의 EU에 대한 기대를 반영한다" 고 말했다.

덧붙여 타자니 의장은 "우리는 유럽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EU 내 안보를 더욱 철저히 하고 민주적인 방향으로 그들의 생활을 개선할 수 있는 모든 대안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고 전했다.

유럽 의회의 해당 조사에 따르면 이미 탈퇴를 결정한 영국에서 마저 'EU 가입은 좋은 일'이라는 지지도가 49%로 집계 되었다. 이는 작년 9월보다 2% 오른 수치이다.

한편, 해당 조사에서 EU 회원국 국민은 EU가 개선할 수 있는 분야에 대해 테러와의 전쟁 (80%), 실업 (78%), 환경보호 (75%), 탈세 (74%) 등에 더 많은 역할을 할 것을 요구했다.

<사진 출처: 텔레그래프 캡쳐>

영국 유로저널 이진녕 기자

eurojournal24@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