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와 스페인 등 남유럽, 20년만의 흉년에 신음

by eknews10 posted Jul 17,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극심한 가뭄으로 인해 현재 남유럽이 신음하고 있다.


지난 14 금요일 로이터 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이탈리아와 스페인 남유럽 곳곳이 최근 매우 심각한 수준의 가뭄으로 인해 농사를 망쳤다.


drought.jpg


로이터 통신은 듀럼 밀과 유제품을 생산하는 이탈리아 농부 아틸리오 토치씨의 지난 인터뷰를 인용, 투스칸 지역의 이탈리아 농부들이 지난 겨울부터 이미 사태를 예상하고 있었다고 소개했다.


토치씨는 지난 봄부터 소식이 뜸했던 것으로 미루어 보아, 여름 가뭄으로 인한 흉작을 충분히 예상 있었다라고 전했다.


토치씨는 또한, 때문에 이미 농작물과 젖소들을 위한 선풍기를 설치했다고도 덧붙였다.


이처럼 올해 가뭄으로 인해 이탈리아와 스페인 일부 지방을 포함 남유럽 곳곳의 농가가 지난 20년만에 최악의 사태에 맞딱뜨렸다.


피해를 입은 작물 생산품은 밀과 유제품 뿐만 아니라, 올리브와 아몬드 등을 포함한다.


스페인 시리얼 생산 최대 지역인 카스티야 지역과 레옹 지역이 특히 수확물 60-70% 피해를 입었다.


스페인 아빌라 지역에서 시리얼 농사를 짓고 있는 호아킨 안토니오 피노씨는 인터뷰를 통해 올해 농사는 나쁘다고 표현 수도 없다. 이번 농사는 그대로 재난이다. 나는 내가 어린 아이였던 1992 이후 이런 흉년은 처음 겪는다라고 전했다.


피노씨는 덧붙여 수확 있는 작물이 너무 적어 수확을 아예 포기했다고도 전했다.


유럽연합 (European Union, 이하 EU) 수출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수준으로, 특히나 스페인과 이탈리아는 프랑스, 영국, 그리고 우크라이나 등에 대한 밀수출이 무역의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번 EU 연방 내 가뭄으로 인해 올 하반기 피해 작물의 가격 상승 또한 전망된다.


<사진 출처: 로이터 통신 캡쳐>


유로저널광고

Articles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