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일본과 캐나다와의 FTA로 무역 증가 전망

by eknews10 posted Jul 10,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유럽연합 (European Union, 이하 EU)  일본의 경제연대협정 (Economic Partnership Agreements, 이하 EPA)  체결되고 오는 9, EU-캐나다 포괄적경제무역협정 (Comprehensive Economic and Trade Agreement, 이하 CETA)  발효 됨에 따라 향후 EU 무역이 태평양과 대서양을 넘어 크게 증가  전망이다.


eu.jpg


영국 경제 일간 파인낸셜 타임즈의 보도에 따르면이번 EU-일본 EPA 타결에 따라 일본은 EU 치즈돼지고기  농축산물 시장의 일부를 개방하기로 했다.


이와 동시에 EU 일본 자동차 수입 관세는 협정 발효  7년에 걸쳐 완전 철폐  계획이다일본 자동차수입 관세는 현재 10%자동차 부품에 부과되는 3~4% 관세는 협정 발효 즉시 철폐  예정이다.


한국은 이미 EU FTA 맺은 국가로, EU 지역에 무관세로 자동차를 수출  왔기 때문에 이번 EU-일본EPA  타격을 입을 전망이다한국산 자동차가 무관세 혜택으로 인해 일본산 자동차보다 가격이  저렴함에도 불구유럽 시장에서는 일본산 자동차의 점유율이 한국산 자동차보다 훨씬 높아왔기 때문이다.


현재 유럽에 진출  일본 자동차 기업은 도야타와 닛산  6 사이며이들의 판매량은 지난  기준 192만대로 한국 자동차 수출량인 94만대의   이상 수준이다.


또한 일본 시장에 유통되는 한국의 농수산식품  섬유/의류 수출이 앞으로 유럽 제품 유입으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캐나다 공영 방송 CBC 보도에 따르면 2009 협상 시작 년도부터 논란과 반발로 얼룩져  EU-캐나다 CETA 드디어 양측의 잠정 합의를 통해 지난 8 금요일오는 9 21 발효되기로 결정됐다.


캐나다는 EU 12  교역국이며 EU 캐나다의 2 교역국으로, 2015 기준으로 EU 캐나다로부터283 유로 상당의 물품을 수입, 352 유로 상당의 물품을 수출했다.


EU 공식 보고서를 통해 EU-캐나다 CETA 인해 양측의 무역 규모 증가를 20% 이상으로 내다봤다.


<사진 출처파이낸셜 타임즈 캡쳐>


유로저널광고

Articles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