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경남도, 농업방제용 드론 전문인력 양성한다

by eknews02 posted Oct 16,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경남도, 농업방제용 드론 전문인력 양성한다



경남도가 농업방제 대체인력 양성을 위한 '2017년 농업방제용 드론 전문인력양성 지원사업'을 추진해 도비 2억 원을 들여 24명의 농업방제용 드론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도내 방제 면적은 21만 3천ha로 방제인력 1,780여명이 필요하며, 현재 도내에는 대규모 드론 방제단이 없어 타 지역 방제단이 유입되어 방제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도는 농촌의 고질적인 일손부족과 농업종사자의 고령화 심화에 따른 노동력 부족을 해소하고자 지원사업을 마련하였다. 


1 (1).jpg


이 사업은 2017년 도 일자리 추경사업으로 선정되어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며, 사업대상자는 만45세 미만의 도내 귀농·귀촌 미취업 청년층 및 영세농업인이며, 오는 16일부터 24일까지 경남도립거창대학 산학협력단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경남도립거창대학 드론교육원은 지난 7월 28일 국토부 지정 드론전문교육기관 인가를 완료하고, 8월 10일 개원하였으며, 교육용 드론, 이론 강의장, 모의 비행실, 실습장 트랙 시설을 갖춰 연간 200여 명의 드론 전문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도내 유일한 교육기관이다. 


장민철 경남도 농정국장은 "드론을 활용한 농업방제 수요 증가에 따라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크게 기대된다"며, "농업방제 기계화 수요에 대응하고, 농촌지역에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성공창업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