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윤종신 "장재인 '버튼', 최근 쓴 노래 중 가장 좋아하는 곡"

by eknews02 posted Jan 16,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윤종신 "장재인 '버튼', 최근 쓴 노래 중 가장 좋아하는 곡" 


프로듀서 윤종신은 가수 장재인의 신곡 'BUTTON(버튼)'에 대해 "최근 쓴 노래 중 가장 좋아하는 곡"이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15일 공개된 장재인의 신곡 'BUTTON' 프로듀싱을 맡은 윤종신은 12일 "재인의 목소리는 흔하지 않다. 그래서 재인에게서 유행하는 장르나 뻔한 결과물을 만들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몇 번 기타 줄을 튕겼는데 쉽고 자연스러운 멜로디가 입에서 흘러나왔다"며 "재인이가 부른다 생각하고 한 시간 만에 멜로디가 완성이 되었고, 가사는 두 시간여 만에 완성되었다"고 밝혔다. 


'BUTTON'은 윤종신이 작사, 작곡하고 조정치가 편곡한 포크 스타일의 노래로, 윤종신은 영국드라마 '블랙 미러(Black Mirror)'를 보고 가사 영감을 얻었다.


'블랙 미러'는 갖가지 첨단 기술을 사용하는 가까운 미래 사회의 모습을 여러 에피소드를 통해 보여주는데, 윤종신은 그 중 '기억을 조절할 수 있는 기술'에 강한 끌림을 느꼈다.


윤종신은 "첨단 기술로 인해 사회는 점점 편리해지고 발전하지만, 사랑을 통해 겪는 감정- 이별, 그리움, 미련, 후회 등은 여전히 우리를 아프게 한다"며 "이별 후 '버튼' 하나면 아픈 기억, 슬픈 추억을 잊을 수 있는 세상이 오면 어떨까라는 상상을 하며 가사를 썼다"고 설명했다. 


1120-연예 1 사진.jpg


이어 "'BUTTON'은 프로듀서 윤종신의 고집이 많이 담긴 곡이자 가장 미스틱스러운 음악"이라며 "장재인은 시류에 휩쓸리지 않는, 좀 더 다른 느낌의 음악과 화법들로 다가가려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장재인은 "윤종신 선생님이 중심을 지키면서 제가 제안한 내용을 많이 반영해주셨다. '슈퍼스타 K 2'에서 보여드린 지르는 창법을 오랜만에 사용했다"며 "이번 '버튼' 활동의 목표는 윤종신 선생님이 진심으로 행복해지는 것"이라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장재인은 "연애는 하지 않더라도 사랑은 항상 하고 있다. 제 이상형은 저를 좋아해주시는 윤종신 선생님"이라며 "조정치 선배님도 너무 좋아해서 꼭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고 '버튼'의 프로듀서들을 언급해 훈훈함을 더했다. 이상형, 롤모델과의 작업이었기에 '버튼'이 더욱 기대된다.


<사진: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제공>


유로저널 김하늘 기자

eurojournal28@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