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경남도, 서부대개발 가속화로 균형경남 실현한다

by eknews02 posted Feb 26,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경남도, 서부대개발 가속화로 균형경남 실현한다



서부대개발 가속화로 균형경남을 실현하기 위한 2018년도 서부권개발국 주요 업무계획이 발표되었다.


경남도 서부권개발국은 경남혁신도시 시즌2 추진으로 서부경남 동반성장의 기반을 조성하고, 사천바다케이블카 상업운영 개시 등 서부권 신성장동력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또한 202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국제행사 개최를 추진하는 등 항노화산업 등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서부대개발 가속화로 균형경남을 실현하기 위한 2018년도 서부권개발국 주요 업무계획이 발표되었다.


경남도 서부권개발국은 경남혁신도시 시즌2 추진으로 서부경남 동반성장의 기반을 조성하고, 사천바다케이블카 상업운영 개시 등 서부권 신성장동력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또한 202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국제행사 개최를 추진하는 등 항노화산업 등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 지역주도형 경남혁신도시 시즌2 추진


혁신도시는 수도권 중심의 인구, 기업, 생산 등의 과밀화 문제와 지방의 정체, 저발전 악순환이 심화됨에 따라 국토의 균형발전을 목표로 공공기관 이전을 추진하게 된 사업이다.


정부의 혁신도시 시즌 2는 공공기관 이전이 완료됨에 따라 혁신도시 정주 인프라 확충, 공공기관 정착과 도시 안정화, 혁신도시 중심의 산학연 융·복합 클러스터를 구축하여 신지역 성장거점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다.


혁신도시 시즌 2가 완성되면 경남도가 대한민국의 성장엔진이 되어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서부권 동반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사천 바다 케이블카 운영 개시


경남도는 아름다운 길로 유명한 창선·삼천포 대교에 한려수도 경관과 조화를 활용할 수 있는 '사천바다케이블카'를 3월에 준공한다.


사천 바다케이블카는 관광자원 조성과 지역 랜드마크 구축을 위해 598억원의 예산을 투입, 사천시 동서동 초양도 ~ 각산을 잇는 길이 2.43Km로 설치하게 된다.


본 사업지는 '바람과 조류의 영향을 많이 받는 지역'이므로 안전을 최우선하여 자동순환 2선식을 채택, 바람에 의한 흔들림을 최소화하고, 초속 16m이상의 강풍 시 운행을 중단하는 등 안전성 확보를 우선했다. 현재 공정률이 93%로 정류장 3개소 등에 대한 공사가 마무리 단계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연 132억원의 수익효과와, 고용유발 인원 907명, 생산유발효과 800억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


또한 사천바다케이블카와 남해안 한려해상국립공에 포함된 거제 외도 등의 관광지와 인근 남해 보물섬, 하동 녹차, 진주지역 및 지리산 권역의 관광자원과 연계된다면 시너지 효과가 더 클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경남도에서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서부대개발사업은 낙후된 서부경남을 획기적으로 발전시켜서 경남 동부와 서부 지역간 불균형 성장 상황을 개선하자는 것이다.


그리고 궁극적으로는 경남 전체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자는 데 목적이 있으며 기반시설이 부족한 서부경남의 발전에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육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