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경북도, 사회적경제기업 공동브랜드 제작에 나서

by eknews02 posted Apr 10,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경북도, 사회적경제기업 공동브랜드 제작에 나서



경상북도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양적·질적 성장에 따라 공동브랜드 개발의 필요성을 느끼고 디자인 개발, 홍보 마케팅을 통한 경쟁력 강화와 제품의 품질향상을 위해 「경상북도 사회적경제기업 공동브랜드 제작」에 나섰다.


특히,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품질을 보증하는 공동브랜드를 통해 내년부터 시행계획 중인 고향사랑 기부제의 답례품에 우선적으로 선정되기 위한 조치다. 


고향사랑 기부제란 고향 등 지역에 원하는 액수를 기부하면 국가에서 세액공제 등 혜택을 주는 제도로, 지방자치단체에서는 답례로 지역 특산품 등을 제공할 수 있다.


경북도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지역과 소셜비즈 등 산·학·연이 연계 협력하여 타시도의 운영 형태, 사례, 문제점 개선 등을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특히 일정 기술수준 이상 업체에 공동 브랜드 사용권을 부여하는 등 품질기준을 엄격히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제작 완료 후 공동브랜드를 집중 홍보하고 제품 스토리 개발, 상품기획, 디자인 개선, 영업장 입점, 해외 수출 등 공동브랜드 연계 사업을 지속 추진하여 판로에 어려움이 많은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보와 소비시장 경쟁력 향상에도 집중한다. 


한편, 도는 사업 추진을 위해 우선 관계기관 및 사회적경제기업 등과 공동브랜드 개발 공감대를 형성한 후 오는 5월 전국민 대상 공동브랜드 네이밍을 공모하고디자인 제작, 운영기관 공모 등 내년 초까지 온라인 서브 구축을 완료한 후 쇼핑몰을 운영할 계획이다.


박찬우 경상북도 사회적경제과장은 "소득양극화 해소, 공동체회복방안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의 필요성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이제는 경북도를 대표하는 사회적경제기업 공동브랜드 개발 및 체계적인 운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사회적경제 제품이 시장경제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사회적경제기업의 가치를 더한 차별적인 홍보와 더불어 제품의 품질향상과 기술개발 등에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