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전남도, 해중림으로 수산생물 서식기반 조성

by eknews02 posted May 22,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전남도, 해중림으로 수산생물 서식기반 조성



전라남도는 2018년 수산생물 서식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해중림 기반조성투석사업'에 12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


수산자원관리 전문기관인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에서 적지조사, 투석, 해조류이식, 모니터링 등 사업 전반을 책임 시공한다.


사업 대상지는 여수 소율의성진막해역, 고흥 오천해역, 완도 구도해역, 진도 모도접도해역, 신안 장도영산해역 등 총 579ha다. 적지조사를 거쳐 최종 사업 대상 지역을 확정할 계획이다.


1136-내고장 6 사진.png


사업 대상지역에는 해조류 서식장 조성을 위한 자연석(규격: 1㎥)을 1개소당 3천㎥ 이상을 투하하고 다시마, 감태 등 해조류 종자 이식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2017년 사업 완료지역에 대해 성게 등 조식동물 구제작업을 하고 사업 효과 모니터링도 실시한다.


전라남도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갯녹음 발생 해역의 생태계 복원 및 우량 해중림 어장 개발로 어업 생산성이 낮은 해역을 인위적으로 개선, 지역 어업인의 새 소득원 및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양근석 전라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지속적 수산생물 서식 기반 조성을 통해 연안해역의 수산자원을 늘려 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미래 어업 기반 조성이라는 성과를 얻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