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서울 마포대교에 '멸종위기 새 벽화' 환경보호 사회공헌

by 편집부 posted Jun 06,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서울 마포대교에 '멸종위기 새 벽화' 환경보호 사회공헌

서울시가 마포대교 남단 자전거길 주변 교각 기둥 벽면 10개소에 참수리, 고니, 저어새 등 멸종 위기에 놓인 ‘새’를 벽화로 그렸다. 현대자동차, 한국대학생홍보대사연합(ASA-K: Association Student Ambassadors-KOREA) 소속 대학생, 신예아티스트 김선우씨 등 120명이 함께 한다.

한국대학생홍보대사연합은 한국의 대학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사회공헌을 앞장서 실천하기 위해 '07년 개설된 단체다. 서울·경기지역 45개 대학교, 60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1138-내고장 2 사진 1.png

이번 벽화그리기는 환경을 보호하고자 하는 민간기업의 사회공헌활동(CSR)과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결합된 ‘화(花)려한 손길 프로젝트’로 추진됐다. 서울시가 2014년부터 시행한 시민 주도 도시녹화운동인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중 하나다.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은 시민들이 일상 생활공간 곳곳에서 꽃과 나무를 심고 가꿀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민 주도의 도시녹화운동이다. 지난 5년 간 99만여 명의 시민이 참여했으며, 서울시와 함께 1,522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성과를 거뒀다.
1138-내고장 2 사진 2.png

특히 올해는 기존 꽃 중심의 벽화에서 더 나아가 멸종 위기에 놓인 새를 그려 시민들에게 일상의 작은 손길로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자 했다. 또 신진 아티스트가 처음으로 참여해 벽화의 퀄리티를 높이고, 일반교각을 도시 공공미술로 작품화하고자 했다. 

 한편, 서울시는 2014년 6월 현대자동차 및 대학생홍보대사연합과 함께 ‘화(花)려한 손길’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지난 4년 간 남영역, 한강중학교 인근 환경개선과 서울역 고가 개방행사, 서울정원박람회 가드닝 활동 및 시민참여 프로그램 진행, 마포유수지 공영주차장 환경 개선 활동, 까치울터널 벽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현대자동차는 ‘화(花)려한 손길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펼쳐 '15년부터 녹색문화 확산을 위한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인정받아 서울시장 표창장을 3회 수상한 바 있다. 그밖에도 국내외에서 환경보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