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강원도 고성군, 국내 최초 해중경관지구로 지정

by 편집부 posted Nov 12,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강원도 고성군, 국내 최초 해중경관지구로 지정


강원도 고성군이 해양수산부 해중경관지구 지정되어 수중레저 활성화 지구로 육성된다.

해중경관지구란 바다 속 경관이 뛰어나고 생태계가 보전되어 있는 해역을 말한다. 


해양수산부가 해중경관지구 지정을 위해 지난 6월 경북 포항, 울산, 강원 고성, 남해권 : 부산, 제주 등 동해권을 비롯한 전국 연안권 11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여 강원도는 고성군을 대표사업지로 신청하였다.


  해양수산부는 잠수·관광·시설 각 분야별 전문가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였다. 평가위원회는 대면평가와 수중실사 및 지역 구성원 면담 등 3단계의 평가를 실시하였으며, 최종 2개소(강원도 고성, 제주도 서귀포)의 해중경관지구를 선정하였다. 


  해중경관지구에는 지자체 등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해중 생태계 보전사업과 수중레저 체험활동 지원 등 해양레저관광 활성화 기반을 조성한다. 해양수산부는 앞으로도 전국의 우수한 경관을 지닌 해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해중경관지구로 지정해나갈 계획이다. 


변성균 도 환동해본부장은 "이번 해중경관지구 지정은 우리나라의 해양레저관광 영토를 수중으로 확대하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평화와 번영 강원시대에 걸맞은 한반도 해양레저관광 랜드마크로서 동해안의 해양관광자원을 연계한 해양레저관광 거점지구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