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제주도, 제2공항 기본계획 발굴 사업 제주 미래 발전·도민 입장 담겨야

by 편집부 posted May 01,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제주도, 제2공항 기본계획 발굴 사업 제주 미래 발전·도민 입장 담겨야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26일 개최된 제2공항 기본계획 반영사업 발굴을 위한 연찬회에서  "제2공항 기본계획 수립을 위해 여론을 환기하고 전 도민의 의견 수렴과 참여를 촉진시킬 수 있도록 도민 공개 방안을 모색할 것"을 관련 부서에 주문했다.
원희룡 지사는 "제2공항 기본계획에 반영할 과제는 전 도민들이 알아야 한다"며 "국토부 검토위 중심으로 찬반을 얘기하고 있는데 기본계획에 직접 반영할 내용과 더불어 기본 계획에는 포함되진 않아도 향후 도 전체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도민 의견을 수렴해 발전 방향을 반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기본 계획에 담길 것과 향후 도 차원 발전 계획으로 수립할 부분에 대해서는 주민 위주, 도민들의 입장에서 왜 지금 이것을 해야 하는지 정리해야 한다"면서 "부처별 사업 소관과 행정 내부의 입장이 아닌 도민 입장에서 소외되는 부분이 없도록 할 것"을 지시했다.
이어 "공청회나 설명회의 형식을 통해 도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반영하고 발전방향을 공개함으로써 제주 전역의 상권이나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통합적인 비전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고도 말했다.
또 "제2공항이 진정한 제주도민의 공항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편입주택·토지 지원, 배후도시 조성 등 공항 계획에 대한 사항 뿐 아니라 관광, 교통, 산업단지 등 미래 산업 발전 동력까지 고려하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밝혔다.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이날 연찬회는 기본계획수립 용역 수립 단계에서 지역 주민의 상생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공항개발의 이익을 제주 전 지역으로 파급하기 위한 대안을 마련키 위한 토론들이 진행됐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