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제주도, '전기료 절감 톡톡, 주택 태양광발전시설 설치 지원'

by 편집부 posted May 08,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제주도, '전기료 절감 톡톡, 주택 태양광발전시설 설치 지원'

제주특별자치도가 ‘주택태양광발전시설 보급사업’을 시행키로 하고, 단독주택 150개소와 공동주택 3개소를 대상으로 지원 신청을 받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보급사업 중 단독주택에 자가소비용으로 설치하는 태양광발전시설은 최대 3킬로와트, 킬로와트 당 93만5천 원을 지원하고, 총 설치비의 50%를 보조 지원할 예정이다.
전기차 충전시설을 설치하는 20세대 이상 공동주택에 대해서는 건물 1동당 최대 30킬로와트까지 설치비 전액을 지원한다.
한편, 제주특별지치도는 지난 2017년부터 조성된 풍력자원공유화기금을 통해 매년 태양광발전 보급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 지난해에는 1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해 단독주택 등 258개소에 739킬로와트 규모의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했다.
 ○ 태양광 발전시설은 화력연료 발전으로 인한 미세먼지 등을 저감할 수 있고, 가정내 전기료도 절감할 수 있는 만큼 도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요구된다.
 ○ 월 전기요금이 10만 원 가량 나오는 주택에서 태양광 설비를 설치할 경우, 예상 전기요금은 2만6천8백 원 정도로 약 73%가 절감된 약 7만3천2백 원의 절감효과를 볼 수 있다.
 ○ 실제로 주택용 전력(저압)은 누진제이기 때문에, 전력사용량이 많은 가정일수록 전기요금 절감효과는 더욱 크게 나타난다. 

노희섭 제주특별자치도 미래전략국장은 “농지잠식과 산림훼손 등 논란이 있는 사업용 태양광발전시설에 비해, 개발행위가 수반되지 않는 건물에 설치하는 주택태양광발전이 제주도의 ‘탄소없는 섬(카본프리아일랜드 2030)’ 추진 취지에 부합하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