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충북도, 취약계층 대상 에너지 복지사업 적극 추진

by 편집부 posted Feb 14,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충북도, 취약계층 대상 에너지 복지사업 적극 추진

충청북도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총34억 7천만원(국, 도, 시군비 포함)을 투입해 도내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에너지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추진하는 에너지 복지사업은 ▲취약계층 LED조명기구 교체사업(5.25억원, 499가구) ▲취약계층 가스타이머 콕 보급사업(5.48억원, 10천가구) ▲마을단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24억원, 8개소) 이다.

‘취약계층 LED조명 교체사업’은 일반 조명기기를 고효율 LED등기구로 교체하는 사업으로 매년 추진 중이다. 기초수급자, 생계·의료·주거급여 수급권자 등 취약계층 가구와 경로당 등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취약계층 가스타이머 콕 보급사업’은 도내 65세이상 경제적 취약계층 세대(경로당) 58,250가구를 대상으로 사용자 부주의에 의한 가스 연소기의 과열사고를 예방하는 타이머 콕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마을단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은 도시가스 미공급 농촌지역 마을을 대상으로 LPG탱크, 배관, 고효율 보일러 등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김형년 충청북도 에너지과장은 “열악한 에너지 이용환경에 놓인 저소득층의 에너지빈곤을 해소하기 위해 에너지 복지사업을 확대하고, 다양한 지원 시책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