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 일자리 창출이 먼저

by eknews posted Mar 05,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아일랜드 일자리 창출이 먼저


아일랜드1.jpg


아일랜드 총리 엔다 케니는 정부가 올해 더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로 돌아가고, 일자리 개혁의 일환으로 복지 시스템 개정을 시행할 것이라 약속했다. 

아이리쉬 타임즈와 인터뷰를 통해 케니 총리는 부임 이후 지난 2년을 회고하며 아일랜드의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찾을 수 없거나, 이민을 가야 했음을 안타까워 했다. “우리가 가야 할 길이 아직 멀지만 현재 옳은 길로 가고 있으며, 이 터널의 끝에는 빛이 보일 것이다.” 케니 총리가 말했다. EU IMF는 사회보장연금 제도에서 벗어나기 위한 고용과 교육 인센티브 제공 등 아일랜드 정부에 의해 시행되던 노동 활성화 정책을 비판해 왔다. 

최근 아일랜드의 취업률은 소폭 상승했으나, 실업률은 이달 14% 이상으로 유럽에서 가장 높다. 케니 총리는 ”새 시대 건설, 사회보장 시스템 개혁, 60억 전략투자펀드와 더불어 취업률을 높일 것이다.” 라고 강조했다. 인상된 세금과 더불어 시민들에게 추가적 부담된다는 비판을 받아온 지방세 도입에 대하여 “지방세는 소득세와 달리 노동의 대가를 불리하게 만들지 않으며, 세입을 늘려 정부의 적자를 해결하기 위한 공평한 방법이다.” 라며 지지했다. 

  총리는 또한 통일아일랜드당과 노동당이 2년전 투표를 통해 아일랜드가 다시 일어서고 경제회복을 위한 결정을 내리도록 명확한 임무를 부여받았음을 시사했다. 

  케니 총리는 약 10만여 명으로 추정되는 체납들의 모기지 위기 해결을 위해 정부가 은행, 경제 담당자와 면밀히 노력하고 있으며, 의료를 포함한 서비스 부분의 불가피한 예산 삭감에도 불구하고 지출과 경비 절약을 통해 생산성 향상 부분을 지켜왔다고 덧붙였다.


아일랜드 유로저널 김진희 기자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