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미국과의 무역 협정에 금융 서비스 포함 원해

by eknews24 posted Mar 20,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eu04.jpg

 

EU 고위 무역 사무관은 16, EU-U.S. 자유무역협정에 대한 협상안에 금융 서비스가 포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이터 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미국과  EU 27개국은 지난달 범대서양 자유무역협정에 대한 협상을 시작하기로 동의했다. EU 집행 위원회는 제안된 교섭 권한을 승인했지만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유럽연합 각국 정부들은 6 경에 있을 것을로 예상되는 협상의 시작 전에 교섭 권한을 승인해야만 한다.

 

Karel De Gucht EU 무역 사무관은 16 금융 서비스가 협상에 포함되도록 제안했다고 말했다. De Gucht 사무관은 금융 서비스는 규제적인 뿐만 아니라 시장 접근성도 포함한다 범대서양적 논의는 독립적으로 계속되어져야만 하지만 금융 서비스를 규제하는 것에 대한 문제가 무역 협상의 일부가 되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De Gucht 사무관은 금융 서비스에 있어서 시장 접근성은 의제에서 다루어져야만 한다 덧붙였다.

 

미국과 EU 2014 말까지 협의할 있기를 바라고 있다. 양측은 협정이 EU 미국 경제에 각각 0.5%, 0.4%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정 계획들에 세부를 더할 경우 마찰이 발생할 수도 있다. 작년에는 브뤼셀 사무관들이 비슷한 자유 무역 협정을 창안하는 것에 대해 일본과 교섭하는 것을 유럽 자동차 산업 측에서 내버려두도록 EU 무역 사무관들이 설득하는 데에만 4개월이 걸렸었다.

 


유로저널 박소영 기자

eurojournal24@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