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오 몬티 이탈리아 전총리, 긴축정책의 역효과에 대해 경고

by eknews24 posted Mar 20,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eu02.jpg

 

이탈리아의 전총리는 유럽의 정상들에게 엄격한 긴축 정책들로 커다란 불만과 함께 대중 영합주의 정책의 역풍이 초래되었다고 경고했다.

 

영국 일간 가디언지의 보도에 따르면, 이틀 간의 EU 정상회담에서의 고별사를 통해 마리오 몬티 전총리는 보다 경제 재정 정책에 있어서 보다 광범위한 대응을 나갈 것을 요청했다.

 

지난 16개월 동안 자신에게 주어졌던 지출 한도가 프랑스나 네덜란드와 같은 국가들에 비해 열악했다고 불평하면서 그는 정책입안 당시 EU 명령을 준수했다고 언급했다.

 

브뤼셀에서는 인정을 받았지만 정작 이탈리아 국민들로부터는 외면을 당한 몬티 전총리는 자신이 EU 정상들에게 받은 처우에 대해 배신감에 가까운 실망감을 표현했다.

 

몬티 총리는 지난 2011 11 이후 EU 정한 모든 정책 목표를 이탈리아가 수행해 동안 몇몇 국가들은 예산 목표를 달성하는 보다 많은 시간이 주어졌다 불평했다.

 

그는 이탈리아는 어떠한 추가적인 시간도 요구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다른 국제 기구나 EU 로부터 어떠한 재정적 지원도 요구하지 않았다. 오히려 이탈리아는 다른 EU 국가들에게 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마지막 EU 정상회담에의 연설을 통해, 몬티 전총리는 각국 정상들이 청년실업 문제해결을 위해 보다 빠르고 강하게 대처해야만 것이라고 주장했다.

 


영국 유로저널 김대호 기자

eurojournal24@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