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실업률 낮아져

by eknews21 posted Jul 28,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스페인, 실업률 낮아져


침체가 이어지던 스페인의 경제가 다시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아직 25%대의 실업률을 보이고는 있지만, 지난 1년여 동안 425천명의 실업자들이 다시 일자리를 찾았다.


!.jpg

(사진 출처: Spiegel Online)


지난 24일자 독일언론 슈피겔 온라인의 보도에 따르면, 경기 침체를 겪고있는 스페인의 실업률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스페인 통계청은 올해 2분기에 56십만 여명의 실업자가 등록되었음을 발표했다. 이는 분기와 비교해 1.4% 줄어든 31 여명이 줄어든 수치이다.


 이로써 스페인의 실업률은 24.5% 기록했다. 이번 줄어든 실업률의 폭은 현재 사용되는 실업률 계산 방법이 도입된 이래 최대 감소폭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분기와 비교해 42 여명의 실업자가 다시 일자리를 찾은 것이다.


이번 스페인 통계청의 자료는 스페인이 경제위기 이후 처음으로 다시 일자리 창출로 방향을 바꾼 것으로 보인다. 경제 활동 인구는 지난 12개월 동안 1.1% 늘어난 17백만 여명으로 집계되었다.


지난 몇개월 스페인이 경제위기에서 점점 벗어나고 있는 정황들은 곳곳에서 감지되어 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스페인 정부 역시 스페인의 경제전망을 낙관적으로 보고있는 가운데, 스페인 경제부 장관 루이스 긴도스(Luis de Guindos) 이미 지난 4 스페인의 2014년과 2015 경제 성장 전망을 +1.5% 상향 조정한 있다.


독일 유로저널 박지은 기자

eurojournal09@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