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EU "한국 및 일본과 데이터 전송 협약 기대"

by eknews posted Jan 16,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EU “한국 및 일본과 데이터 전송 협약 기대




유럽 연합 (European Union, 이하 EU) 전자 거래 활성화를 위해 한국 일본과의 데이터 전송 협약을 추진하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일본의 온라인 영문 뉴스 매체 재팬 투데이와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EU 집행위는 올해 안에 EU  안에서만 이루어졌던 데이터 전송에 대한 무역 장벽을 한국과 일본에 한해 허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과 일본이 EU 개인 정보 보호 적절성 평가 통과 , 한국과 일본의 기업이 EU 기업과 거래 개인 정보 보호 조치 규제 평가에 대해 면제를 받을 있으며, 이로서 양측 기업 거래 활성화에 기여 가능성이 크다.


국가간의 자유로운 데이터 전송 시스템은 21세기 매우 중요한 비즈니스 조건이다. 데이터 전송 시스템에 자유롭지 못할 경우, 고객 정보는 물론이거니와 고용인의 개인 정보를 이동 공유하는 것에 차질이 빚어진다. 상품을 구입하고 싶을 사용하는 신용카드에 대한 정보 요구도 더욱 까다로워 있다.


현재까지 EU 정보 보호법은 개인 정보 보호 적절성 평가를 통과 12개의 국가들에 한해서만 EU 국민들의 개인 정보를 보관하는 것을 허락 왔으며, 이는 EU 대부분의 국가들 간의 무역 관계에 까다로운 법적 절차와 계약을 요구하는 사태로 번졌다.


EU 법무 위원회은 최근 인터뷰를 통해, 한국과 일본간의 자유로운 데이터 전홍 협약이 올해 안에 마무리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과 일본 나라는 모두, 가장 최신의 정보 보호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서 가장 최선의 파트너가 있다는 것이 여러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작년, EU 미국과의 데이터 전송 협약 사생활 보호 협정을 체결함으로서 유럽과 미국간의 연간 디지털 서비스 규모를 2 6백억 달러로 성장시킨 있다.


유럽 데이터 시장 규모는 현재 545 유로 ( 577 달러) 정도로서, EU 법무 위원회는 만일 한국과 일본과의 협약이 체결 경우, 최대 80 유로가 EU 생산량에 기여하는 효가가 있을 이라는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영국 유로저널 이진녕 기자

eurojournal24@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