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스페인 정부, EU에 난민 수용치 하향 조절 촉구

by eknews posted Mar 21,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스페인 정부, EU 난민 수용치 하향 조절 촉구




지난 14일 화요일, 스페인 정부가 유럽 연합 (European Union, 이하 EU)과 협의 한 난민 수용 수를 거부하고 향후 스페인으로 유입되는 난민의 수를 점차 줄이고 싶다고 밝혔다.


현재 EU 가입국 내 난민 수용 정책으로 인해 가장 많은 난민을 수용한 국가는 이탈리아와 그리스로, 유럽 현지 뉴스를 전하는 로컬지는 현재 난민으로 인한 유럽 내 상황은 세계 2차대전 이후 최악이라고 보도했다. 


스페인은 EU와 지난 2015년, 유럽에 유입 된 난민 중 약 16만2천여명의 난민에 대한 이전 책임을 분할하기로 협의 한 바 있다. 이는 유럽 내 난민 중 약 10%에 달하는 수치이다.


하지만 스페인은 지난 2년 동안 이에 훨씬 못 미치는 1천 백여명만을 수용했다.


이에 스페인 알폰소 다스티스 외무부 장관은 최근 의회에서 “스페인은 현실적으로 EU가 촉구하는 16만명을 수용하기 어렵다. 유럽 내 난민이 가장 많다는 이탈리아 내에만 해도 사실상 난민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들은 모두 적절한 절차를 밟은 적 없는 불법 이민자일 뿐이다” 라고 발언하며, “그리스가 수용한 5만 5천명에서 6만여명의 난민 수용 인구가 적절한 수치이며, 이정도가 EU에서 요구하는 기준치가 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1082 - 유럽 기사 2.jpg


한편, 스페인 정부의 바람과는 다르게 지난 2월 18일 스페인에서 두번째로 규모가 큰 도시인 바르셀로나에서는 속히 더욱 많은 난민을 수용하라는 시위가 벌어진 바 있다.


스페인 유로저널 진영인 기자

eurojournal27@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