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판매 실적 1,9% 감소한 르노(Renault) 자동차

by eknews09 posted Jul 15,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Sans titre.jpg

(사진 : AFP)

 

르노그룹(르노, 다치아, 르노삼성 합동 계열사) 2013년 상반기 6개월간의 전체 판매실적이 1,9% 하락했음을 보고했다. 프랑스 일간지 라리베라씨옹의 보도에 의하면 르노사는 올해 상반기 세계 시장 매출 4,3% 상승을 기록하며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다. 그러나 이러한 신시장 개척에도 불구하고, 유럽 시장의 지속적인 경기 침체로 인해 유럽 시장에서만  7,3%의 매출 하락을 기록하며 전체 실적에서는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르노사가 상반기 전세계에 유통한 130만대의 차량 중 과반수 이상이 유럽 시장 밖에서 이루어 졌다. "르노그룹이 유럽 경기 침체의 손실을 세계 시장에서 복구하고자 시야를 신흥국 시장으로 넓힌것은 적절한 전략"이라고 경제 전문가는 평가했다.

 

특히 러시아에서 르노자동차 판매율이 9,9%가량 증가하며 프랑스 다음으로 중요한 시장으로 러시아가 급부상하였으며, 인도 역시 7,8%의 판매율 증가를 보이며 신()시장으로 등장했다.

 

르노사의 루마니아 자회사인 다치아(Dacia)에서는 저가의 사륜구동, 경차등의 신 모델을 잇달아 출시하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있다. 올 상반기 다치아의 신흥국 시장 판매 실적은 16,5%의 상승률을 기록했으며, 상대적으로 저조한 르노와 르노삼성의 판매율을 보완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르노사는 다양한 방식으로 판매율 증대를 위해 애쓰고 있는 반면, 프랑스 자동차 시장 제 1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PSA사는 고전을 면하지 못하고 있다. 유럽 시장 환경 변화에도 불구하고 신시장 개척에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는 PSA그룹의 올 상반기 판매율은 9,76% 하락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프랑스 유로저널 김영아 기자

eurojournal09@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