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정부, 5억 5천만 유로의 직업 교육 예산 삭감

by eknews09 posted Jul 22,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Sans titre.jpg

 (사진 : Google)

 

프랑스 정부가 5 5천만 유로의 직업 교육 예산을 삭감하겠다는 방침을 발표했다. 프랑스 경제 전문지 레제코지의 기사에 따르면 프랑스 정부는 지난 17일 이와 같은 고용 정책 변화를 밝혔으며 이는 공공 사업에 대한 보다 단순한 구조 실현을 위한 방침이라고 밝혔다. 정부가 결정한 이번 고용 정책 변화로 지자체를 통해 인턴 채용을 유치하는 기업체에 인턴 혹은 수습 사원 고용 장려금 명목으로 지급되던 예산의 지급이 중단될 것이다.

 

현재 프랑스 정부가 젊은 인재 양성과 직업 교육을 위해 지불하고 있는 예산은 28억 유로이다. 이번 정책으로 5 5천만 유로의 예산이 절감되겠지만, 이는 젊은 구직자들의 경쟁력 강화와 고용 안정을 주장하던 정부의 방침과는 거리가 있는 결정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이번 예산의 수혜자중 3분의 2는 상시근로자수 10인 미만의 소기업(小企業)이며, 정부의 이번 방침이 바로 직업 교육 지망자 감소로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현재 프랑스에는 약 44만 명의 견습생이 있으며 정부는 2017년까지 그 수를 50만 까지 늘릴것이라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그러나 기업측과 지자체측은 이번 정책이 그 반대의 효과를 낼 것이라는 걱정스런 추측을 하고 있다.

 

프랑스 유로저널 김영아 기자

eurojournal09@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