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인 45% 바캉스 기간에도 일해.

by eknews09 posted Jul 22,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Sans titre.jpg


올 여름 바캉스를 떠나는 프랑스 직장인의 비율은 62% 이며 이들 중 과반수에 가까운 45%의 직장인이 휴가를 떠난 곳에서 일을 계속한다고 대답했다. 직업 소개 전문 기업인 Regus에서 전세계 2 6천 여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여론조사에서 프랑스 직장인의 35%는 하루 중1시간에서 많게는 3시간까지 본인의 일을 위해 바캉스 시간을 할애한다고 대답했으며 응답자의 10% 3시간을 투자한다고 말했다.

 

미국인 응답자의 79%가 휴가 기간동안의 근무 연장에 대해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였으며 상대적으로 독일은 응답자의 36%만이 바캉스동안 일을 하겠다고 대답했다. 구체적으로 하는 일에 대해서는 중요 이메일 확인및 답장 보내기, 화상 회의및 밀린 서류 검토 등이 있었다.   

 

이와 같은 현상은 스마트폰 혹은 타블렛 PC등의 급격한 디지털 문화 발달로 인해 야기된 디지털 기기 금단 증세와도 연관된 것으로 풀이된다.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디지털 관련 제품들의 등장이 직장인들로 하여금 영속적인 근무의 연장을 가능하게 했다. 이메일등을 통해 업무 관련 주요 사안들을 실시간으로 접하는 것이 용이해 지면서 조금씩 사적인 시간마저 할애해 휴가 기간 마저도 일의 연장선상에 있게 되는 것이다." 이번 여론 조사를 진행한 Regus사의 책임자 블루즈씨의 우려섞인 목소리다.

 

성별로는 여성이 남성보다 공과 사를 구분하는 것에 더 뛰어난 것으로 보인다. 23%의 여성이 인터넷 기기등을 통한 업무 연장 의사를 밝혔으며 남성 응답자의 40%가 동일한 답변을 했다.

 

프랑스 유로저널 김영아 기자

eurojournal09@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