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틴 슐쯔, 100% 득표율로 사민당 대표 선출

by eknews21 posted Mar 20,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마틴 슐쯔, 100% 득표율로 사민당 대표 선출


마틴 슐쯔 (Martin Schulz) 독일 사민당의 당대표로 새로 선출되었다. 61 나이의 그는 한표의 반대 없이 지그마 가브리엘 (Sigmar Gabriel) 뒤를 이어 사민당을 이끌게 된다. 100% 득표율을 얻은 이번 사민당대표 선거는 2 세계대전 이후 가장 좋은 선거결과이다.


1.jpg

(사진출처: spiegel online) 


 지난 19일자 독일의 주요언론들은 마틴 슐쯔가 사민당 전당 대회에서 2 세계대전 이후 가장 좋은 득표율 100% 사민당 대표로 선출되었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이전 가장 좋았던 사민당 대표 선출 득표율은 1948 치루어졌던 전당 대회로, 당시 쿠르트 슈마커(Kurt Schumacher) 99.81% 득표율을 얻은바 있다.  


돌아오는 9 24 있게될 연방 총리선거 후보로 나서는 슐쯔는 나와 우리 모두를 위해 압도적인 순간이라고 소감을 전하면서, „이번 결과는 총리직 정복을 위한 서막이다라고 덧붙였다.  


투표 직전 전당대회에서 75분간 연설한 그는 극우당인 AfD 신랄하게 비판하며, „그들은 독일을 위한 대안이 아니다라며, „그들은 독일에게 치욕적이다라고 말했고, 최근 유니온 연합이 공고한 세금인하에 대해서는 유행지난 선거상품이라 표현하며, „불공정하고 경제적으로 이성적이지 못하다 덧붙였다.


연방 부총리이자 사민당 대표를 맡아왔던 지그마 가브리엘은 지난 1월말 이미 슐쯔를 위해 당대표와 총리후보직을 포기선언한바 있으며, 이후 마틴 슐쯔가 돌아오는 가을 메르켈 총리와 맞서 선거를 치룰 것은 공고히 되어 왔었다.

 

독일 유로저널 박지은 기자

eurojournal09@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