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영국 경기 후퇴로 국민들 삶이 더 어려워질 전망

by 편집부 posted Feb 21,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2023년 영국 경기 후퇴로 국민들 삶이 더 어려워질 전망 

영국 경제 성장 -0.6%로 선진국중 유일하게 경기 후퇴로 국민들의 삶이 어려워질 듯

 

영국 경제가 고군분투하고 있으나, 임금이 물가 상승을 따라잡지 못함에 따라 국민들의 삶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올해는 선진국들중에 유일하게 마이너스 성장이 예측되고 있다.

1315-영국 1 사진 1.png

국제통화기금(IMF)은 올해 다른 선진국들의 경제가 성장하겠지만 영국 경제는 위축될 것으로 내다 보았다.

IMF의 올해 1월 예측한 2023년 경제성장률 발표에 따르면 2023년 세계 경제성장률은(2022년 3.4%) 2.9%로 급락할 것으로 보이며, 아시아 신흥 개발도상국의 2023년 경제성장률은 2022년 4.3%에서 상승한 5.3%로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주요 국가별로는 미국 1.4%, 유로존 0.7%,영국 -0.6%, 일본 1.8%, 중국 5.2%,인도 6.1%,러시아 0.3%, 한국 1.7%, 그리고 기타 선진국의 성장율은 평균 2%로 예측 되었다. 

유로존의 경우 유럽 경제를 이끄는 독일이 0.1%로 정체하고, 프랑스 0.7%,이탈리아 0.6%,스페인 1.1%로 예측 되었다. 

다행히도 영국 중앙은행인 영란은행(BoE)은 영국의 경기 침체가 팬데믹, 우크라이나 전쟁, 치솟는 에너지와 식량 비용을 감안할 때 전망이 암울하지만 2023년에는 이전 예측보다 짧고 덜 심각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블룸버그의 보고서에 따르면 영국 경제에 연간 약 1000억 파운드의 비용이 발생하고 있으며 영국이 유럽연합(EU)에 머물렀을 때보다 경제 규모가 4% 줄어들었다.

 

혜미_분식.jpg

 

혜미_유로여행사.png

 

혜미_택배.png

 

 

독립 싱크탱크인 재정연구소(Institute for Fiscal Studies)의 칼 에머슨(Carl Emmerson) 부소장은 "EU는 세계에서 매우 부유한 지역"이라고 말하면서 "그리고 우리는 좋든 나쁘든 해당 국가 그룹과의 무역을 훨씬 더 어렵게 만들기로 선택했기 때문에 분명히 영국 경제 성장을 더 어렵게 만들 것이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2016년 브렉시트(Brexit) 국민투표 이후 사업 투자가 정체되어 또 다른 "성장의 걸림돌"이라고 말했다. 영국 은행의 한 정책 입안자는 브렉시트가 영국 투자에 290억 파운드(영국 한 가정당 £1,000)를 감소시켰다고 말했다.

유럽연합(EU) 노동자들은 영국에서 일하기 위해 자유롭게 오곤 했지만 이제는 더 이상 그렇게 할 수 없기 때문에 영국내에서는 요식업 등 서비스업, 농업 및 요양 분야에서 충분한 근로자를 찾기가 어려운 상황이다.

자유시장 싱크탱크 경제연구소(Institute of Economic Affairs) 연구원 줄리안 제솝(Julian Jessop)은 자신을 "브렉시트 낙관론자"라고 설명하면서 " 그는 EU를 떠나면 큰 잠재적 이득이 있다고 믿지만 단기적인 경제적 비용이 있다는 데 동의한다."고 밝혔다.

 

혜미_프리스톤.png

 

혜미-양승희.png

 

하지만, 그는 여전히 네거티브가 지배하는 일종의 전환 단계에 있다면서 브렉시트의 부정적면에 대해서는 "사람들이 주장하는 것보다 적다. 일시적일 가능성이 더 높다. 많은 부분이 불확실성과 조정 과정이다."고 말했다.

<표: 영국 공영방송 BBC뉴스 화면 캡쳐>

 

영국 유로저널 김소영 기자

eurojournalgisa@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4 5 6 7 8 9 10 11 12 13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