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대학교 독일동문회(회장 김정희)는 9월5일 15시부터 뒤셀도르프시내 코레아식당에서 제7대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원근각지에서 참석한 동문들에게 우선 다과와 Cafe로 그간의 소식을 나누며 담소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오랫만에 만나는 경희인들간의 야무진 청운의 꿈이 깃들었던 학창 시절의 정담을 나눌수 있는 즐거운 분위기를 조성하여주고 16시부터 정기총회를 시작했다.

김정희회장은 개회인사에서 강건한 모습으로 한 해만에 다시만난 동문들에게 반가움을 표하고, 사업보고 및 재정보고에 이어 „현재에도 여러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많은 능력있는 동문님들의 협조와 자문으로 동문회를 이끌어 갈수 있었음을 감사드린다.“고 원로동문들과 동문들에게 사의를 표하였다.  

새로이 참석한 동문의 인사 소개가 있은 뒤, 2007년도 공로상 수상자 김광식동문과, 2008년도 조지연동문의 상패와 부상이 박수갈채 속에 전달식 있었다.  그리고 제7대 회장의 선출에 들어갔다.

문홍근동문이 현 김정희회장의 연임을 추천했고,  김회장이 원로동문 후보 추천의 시간을 다시 가졌고, 조지연동문이 김회장의 재추천을 하고 세번의 의견을 받았으나 김광식동문이 재청을 하여 동문 모두 만장일치로 동의하여 사양할 틈도 없이 일사천리 박수로 통과시켜 김회장은 다시 앞으로 2년을 연임하게 되었다.

동문회의 활성화를 위한 대책 토론에서 윤중헌동문은 몇 년전에 로렐라이 지역에서 많은 교민들의 성황속에 개최되었던 경희동문 음악콘서트의 안을 내었고, 여러 의견을 종합하여 이와 연계하여 동문회장과 협의. 계획하여 내년 중순경에1박2일의 동문 친목 모임을 예정했다.  

회의를 폐하고 단체 촬영 후, 푸짐한 뷰페로 저녁식사를 만끽하고, 권일동동문의 제안을 따라 소화를 시키기 위한 작업으로 윤중헌.이요섭동문의 진행으로 테너 전공인 이요섭동문이 선두로 가라오케와 Latin Tanz로 움직이는 시간을 가졌다.

항상 이 모임에서 빼놓을수 없는 게임 순서로 들어갔다. 김 회장 부군인 김효성 준회원이  사회를 맡아서 진행하였고, 먼저 넌센스퀴즈 순서에서는 항상 싱싱한 퀴즈 문제로 머리를 위로 아래로 눈을 감았다 떴다 돌리게 하였고, 너무나 오버하는 기상천외의 해답들을 들으며 폭소가 이어졌다.

다음에는 숮자 맟추기 퀴즈로 복사용지를 받고보니 완전한 I Q 테스트를 받는 학생시절로 돌아간듯 하였다.  머리를360도 회전시키며 짜매고 굴리는30분간의 고심 경쟁 끝에 총점결과 영예의 수상자는 1등/권일동, 2등/이요섭, 3등/윤중헌 동문에게 부상이 돌아갔다.

수상을 못한 동문들에게는 김회장이 미리 배려해 둔 푸짐한 참가상으로 모두에게 공평하게 분배하고, 동문들끼리 꽃씨와 무공해 오이를 나누는 등등  화기애애한 동문회의 다정다감한 면모를 보며 서로가 아끼고 배려해주는 경희인들간의 친목의 호흡을 서로가 느끼는 좋은 시간시간들속에 밤하늘의 별들의 반짝임을 보며 내년의 만남을 약속하고는 발걸음을 옮겼다.

-경희독일동문회-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전 영국 한인대표신문 한인신문, 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