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대사관 | 유관기관 | 한인회 | 유학생회 | 기타한인단체 | 한인동포업체 | 주재상사 | 유럽내 추천사이트 | 해외동포 언론사이트

단독 사설
단독 칼럼
단독 인터뷰
독자기고/특별기고
엣세이/여행기/장편소설
유럽한인 취재뉴스
유로저널특집/기획취재뉴스
취재/독자/동영상
한인사회 게시판
정부/대사관 공지
재미있는 유머
경제뉴스
국제뉴스
정치뉴스
사회뉴스
기업뉴스
문화뉴스
연예뉴스
건강뉴스
여성뉴스
스포츠뉴스
내고장소식
독일뉴스
영국뉴스
베네룩스
프랑스뉴스
유럽뉴스
동유럽뉴스
스칸디나비아
스페인/이탈리아
오스트리아/스위스
그리스/터키/포르투갈
유럽각국 전시정보
유럽각국 이민정보
유럽각국 생활정보
유럽각국 교육정보
유럽각국 문화정보
여행기사 정보제공
유럽각국 여행정보
유럽각국 연금제도
유럽각국 세무정보
유럽한인 사회현황
유럽소비자 제품평가
공공기관/기업광고
동포업체 및 기타/해외
번역/통역, 관광, 가이드
민박, 하숙, 호텔


조회 수 982 추천 수 1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한국 토종 기업, 유럽 인터넷 쇼핑 진출

ATOMY 만의 온라인 다이렉트 쇼핑몰 시대의 시작

 

이제 유럽에서도 절대품질, 절대 가격의 한국제품을 쉽게 구입할 있는 플랫폼이 열렸다. 

2022년 글로벌 매출 2조 2천억을 달성하고, 전세계 26개 법인을 통해 유럽을 비롯 세계 직접 유통 (Direct Sales) 프로세스로 한국 생활용품 ‘K – Product’ 를 유럽 내에서 소비자가 직접 구매할 있는 시대를 주식회사 애터미 (atom, ATOMY) 유럽법인 (독일, 프랑크푸르트 소재) Gary Hong 법인장을 유로저널에서 만났다. 

인터뷰 애터미 사진 2 회사전경.jpg

                             

고품질의 한국 제품을 유럽 국가에서 쉽게 구입 가능

유로저널 :

주식회사 ATOMY Europe 법인의 법인장으로 계시지요. 회사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TOMY 유럽법인, Gary Hong 법인장 (이하 ATOMY Europe ) :

인터뷰 아터미 사진 1 대표 사진.png

                   애터미 홍의성 법인장

애터미는  세계 56개 국가에서 직접판매 방식으로 한국 제품을 주력으로 공급 하고 있는 글로벌 Direct sales 기업입니다. 

소비자에게 유리한 제품을 엄선해 판매함으로써 백화점이나 할인마트는 물론 홈쇼핑이나 온라인쇼핑 등과 경쟁하는 유통채널 성장하고 있습니다. 

매출 2조 2천억을 달성 세계 직판 업계 10위의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하면서 전세계 소비자들이 저희 회사 제품 사용 경험이 수없이 많습니다. 

특히 Atomy 유럽 법인은 한국 기업 애터미가 온라인 다이렉트 쇼핑몰로써 최고 품질 시장인 유럽에 도전장을 내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온라인 다이렉트 쇼핑몰이라는 형태는 제조/공급자가 소비자에게 중간 유통 채널을 거치지 않고 직접 공급하는 방식으로써, 중간 마진과 비용을 최소화하여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있는 방식입니다. 

또한 제조/공급자의 이름으로 공급되기에 제품의 품질과 함께 고객 서비스 부분도 더 책임감 있게 관리하여야만 하는 공급 방식입니다. 

최근의 유통 핵심은 프로세스의 혁신을 통해 유통 비용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소비자에게 제품 품질, 안정성에 대한 높은 신뢰성을 전달하여야 하는데 있습니다. 

이런 환경에서 제조/공급자가 소비자에게 직접 공급하는 방식(direct sales) 품질과 가격을 만족시킬 있는 매우 유리한 유통 방식이라 있습니다. 

Atomy 2009 한국에서 설립된 , 절대 품질 절대 가격이라는 핵심가치를 지켜가며 창업 14 만에 토종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세계 26 해외 법인과 16백만명 이상의 회원, 56개국 현지에서 직접 공급되고 있는 전세계 직판 업계 10위에 오른 기업입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을 통한 직접판매 (Direct Sales) 

 유로저널 : 

회사의 제품을 유통하는 ‘직접 판매방식이 특별합니다. 

ATOMY 유럽법인 :

애터미는 10년 만에 매출 1조를 넘긴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창업 후 2022년까지 매년 30% 이상 고속 성장을 이루어 가고 있는, 세계 직판 업계에 새로운 역사 쓰고 있는 기업입니다. 

Atomy 직접판매 형태는 경쟁력 있는 재화와 서비스를 가진 공급자 중간 유통 단계를 거치지 않고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방식으로서 유통과정을 최소화하여 절약된 마케팅 비용 유통비용 제품을 직접 소비하 소비자와, 제품을 홍보 판매를 촉진하는 소비자에게 환원하는 사업 모델을 가지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접판매의 형태를 가진 기업이 제품을 홍보하는 방식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희가 선택한 방식은 human network 통한 신뢰 마케팅입니다. 

기본적으로 대기업과 같은 방송과 신문을 포함한 기존 광고의 방식을 사용하는 것은 비용과 적정 수준의 결과를 신생기업이 가지기는 어렵지만, Human 네트워크를 통한 신뢰 마케팅의 방식은 비용과 효과성 측면에서 저희에게 적합한 방식이었습니다. 예를들어 맛있고 저렴한 식당을 주위사람들에게 당연 소개하듯이, 좋은 품질 제품과 가격을 공급할 있는 제품을 가진 Atomy로써 가장 적합한 방법 이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기 위하여 PV (Point 제도) 제도를 반영, 개인 소득을 창출할 있는 Atomy만의 시스템을 통해 매우 긍정적인 홍보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는 성장하는 매출을 통하여 옳은 전략이었음이 증명되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방식을 Online platform business 발전시켜서 글로벌 56개국에서 단일 platform 사용하는 비즈니스를 하고 있습니다.

가끔 이러한 Human network marketing 방식을 가지고 과거 안좋은 사례의 다단계 또는 피라미드 방식과 혼동하기도 하는데, 저희 Atomy 방식은 소비자가 회사의 제품 재판매를 금지함으로써 기존 방식과 차별화 되있음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당연히 회원 가입비나 불필요한 제품을 구매할 의무도 없는 여타 온라인 쇼핑몰과 다르지 않습니다. 

저희 Atomy 이런 경영 유통 방식은, 최근 VUCA (Hyper VUCA, Volatility Uncertainty Complexity Ambiguity) 시대에서 주목 받는 유통 경영방법으로 이화여대 윤정구 교수님이 책으로도 소개한적이 있고, 여러 학교에서 실험적 연구과제로 논의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애터미 사진 3 다이렉트세일즈자료.jpg

소비자 중심 절대품질 절대가격의 원칙 

유로저널 :

애터미 제품 중에 프로폴리스 치약을 비롯한 생필품들을 한국에서 봤는데 품질이 좋았습니다. 

 ATOMY 유럽법인 :

소비자에게 유리하고 반드시 필요한 제품을 우선합니다. 어떻게 하면 가장 좋은 품질의 제품을 누구나 구입할 있을까?를 고민합니다.

그래서 타사 제품보다 좋은 품질에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다시 말해 품질과 가격에서 어떤 유통보다 경쟁력 있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직접판매’를 고수해왔습니다. 

 특별한 원칙이 있는데요. 회사의 목표인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의 성공을 실현하는 애터미'가 되고자 저희는 ‘절대품질, 절대 가격’이라는 원칙을 지키고 있습니다. 

가격은 직접판매 방식의 유통구조로 이미 많은 고객님께 믿음을 증명해 드렸습니다. 

여기에 제품력이 가장 중요한데, 요즘은 소비자 분들께서 좋은 제품은 가장 먼저 아십니다. 이를 위해 제품 전체의 45%로 원가 비율을 항상 표준으로 유지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원재료에 비용을 아끼지 않는다는 거죠.  말은 품질경쟁력 면에서도 높은 타당성을 보여줍니다. 

저희는 동종 업계 유일로 2년 연속 CCM (Customer Center management) 인증과 소비자 권익대상, 공정 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는데요, 이런 부분이 저희의 철학이 실현되고 있는 결과물 아닐까 싶습니다. 

, 회사에서는 단순하게 소비자만을 고객으로 하는 것이 아닌, 회사의 구성원들도 내부 고객이라는 마음으로 섬기고 있는데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한국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혹시 애터미에서 일하고 싶으신 분들은 주저하지 말고 연락주세요. 

 

쉽게 접근할 있는 ATOMY K-Product 온라인 다이렉트 종합 쇼핑몰

유로저널 :

구입을 계속 하고 싶은데 개인이 어디서 주문할 있는지 방법을 몰랐던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유럽에서도 ‘ATOMY’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쉽고 간단하게 구입할 수도 있겠네요? 

ATOMY 유럽법인 :

애터미 온라인 다이렉트 쇼핑몰은 아마존이나 쿠팡처럼 온라인 플랫폼을 사용한 종합쇼핑몰이기 때문에 쇼핑몰사이트와 같이 기본적인 회원가입만 필요합니다.

단순히 내가 원하는 물건을 온라인 시장에서 구입하는 누구나 하는 온라인쇼핑입니다. 

유럽에서 한국제품을 전문적이고 안전하게 유통하고, 소비자는 쉽게 구입할 있는 플랫폼이 문을 것입니다. 

회원제로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이지만, 제품을 구입하시기 위한 회원 가입이 어렵다거나, 또는 가입을 하기 위한 특별한 절차나 비용이 전혀 필요 없습니다. 

빠른 배송,운영 센터 서비스 만족 중심 고객 

기존 한국의 쇼핑몰을 활용하면 한국에서 제품이 배송되기에 시간과 통관 문제등 여러 어려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저희는 네덜란드에 세계 최고의 물류사인 LX Pantos DHL 파트너쉽을 통해, 애터미 제품 창고를 운영/배송하고 있기 때문에 운송 거리에 대한 취약점을 완벽히 보완했습니다. 

독일은 물론, 영국,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유럽 지역에서 제품을 구입하시면 DHL EXPRESS를 통해 빠르게 받아 보실 있습니다. 

품질 좋은 한국 제품을 구입하고 싶은데, 이미 정평이 나있는 고품질의 소비자 만족 애터미 제품을 구입하시면 좋겠습니다. 

 소비자 센터로 ‘행복센터’를 운영하고 있어서 제품 문의나 교환, 반품도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건강기능식품과 스킨케어 라이프 중심, 명불허전 ATOMY 제품들

유로저널 :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 제품이 있다면 추천 부탁 드립니다.  

A : ATOMY 유럽법인:

애터미의 제품은 한국인을 넘어 글로벌 고객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자체를 위한 생활밀착형 제품들이 주로 제품군을 이루고 있어요. 특히 건강기능식품 애터미 헤모힘과 기초화장품 세트 애터미 앱솔루트 셀랙티브 스킨케어 유명한데요.

애터미 헤모힘 (HEMO HIM) 한국에서 재배된 신선한 당귀, 천궁, 작약을 원료로 합니다.

한국 원자력 연구원 개발 개별 인정형 1 건강 기능식품으로 8년간의 국책연구를 통해 개발된 제품입니다. 

글로벌 16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19 국가에서 최고 매출액을 기록하는 , 공정 거래위원회 발표 8 연속 건강 기능식품 판매 1위의 제품입니다. 

요즘은 홍삼 보다 많이 수출되고 있어서 홍삼을 누른 유일한 건강 식품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것에서 배워 새로운 것을 만든다는 말처럼 동의보감에서 우수한 약재로 인정받은 원재료들을 농산물우수관리제도를 도입해 통과한 생산부터 수확, 유통 과정 제초제나 농약 등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당귀와 천궁, 백작약 등의 각 식물 성분을 추출하여 만들어진 지친 면역세포(NK Cell) 깨우는 힘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인터뷰 애터미 사진 4 헤모힘.jpg

앱솔루트 셀렉티브 스킨케어 (Absolute CellActive Skincare) 비싼 유럽 제품만 사용하던 아내도 이제는 없으면 못산다고 하면서 사용하고 있어요. 

제품 역시 한국원자력연구원 생명공학연구센터에서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자연 원료로부터의 정제기술로 야생 자연에서 피부에 유효한 피부활성화 성분들을 찾아내어  피부 부위와 기능 타겟팅화하여 피부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스킨케어제품입니다. 

특히 특허기술상인 ‘IR52 장영실상’과 ‘NEP 인증’에 이어 화장품 업계 최초로 대한민국 특허청 세종대왕상을 수상한 경력도 있습니다. 

농담처럼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는 한국 콜마에서는 화장품 역사상 제일 비싼 재료만 사용한 제품이라고 말할 정도인데 실제로 많은 고객들이 품질과 피부 개선 결과로 인정한 제품입니다. 

이외에도 건강식품, 기초화장품, 리빙, 식품, 가전, 패션  533가지의 제품으로 소비자를 찾아가고 있고 온라인 쇼핑몰에서 바로 구입하실 있습니다. 

저희 유럽 쇼핑몰에서는 현재 62 제품을 판매하고 있고, 지속적으로 확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Atomy 가지고 있는 특별한 전략중의 하나가 GSGS (Global Sourcing & Global Sales)인데요

이미 확정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애터미의 Global 시장에 국가에서 충분한 경쟁력이 있는 제품을 직접 확보하여 단순한 유통 과정을 통해 공급함으로써 기존 한국 제조품만이 아닌 국가별 최고 품질의 제품을 절대 가격으로 애터미를 통해서 만나보실 있습니다. 

호주의 마누카 , 일본의 후코이단, 중국의 노니 이미 히트 제품들이 있으며, 유럽의 특별한 제품들도 시작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애터미 사진 5 셀렉티브.jpg

개인 회원은 네트워크 마케팅 플랫폼 비즈니스 사업자로 도약

유로저널 :

끈끈한 신뢰와 제품에 대한 만족은 소비자를 넘어 기업의 구성원으로 거듭날 수도 있는 동기부여가 같습니다. 

ATOMY 유럽법인 :

소비자로 만난 고객의 성공을 섬김과 나눔의 기업철학으로 삼습니다. 

함께 성장하고, 삶을 서로 응원하는 사람 중심의 네트워크 마케팅 구조를 통해 개인은 자발적인 소비자임과 동시에 자기계발을 통한 개인 브랜딩이 가능한 사업자로 거듭날 있는 것이 애터미 사업의 가장 장점입니다. 

네트워크 기반의 인적자원은 2023년 상반기 기준 회원수가 1600만여 명에 이르게 되었고, 거의 대부분이 글로벌 현지인들입니다. 

이분들이 바로 애터미 제품을 사용해보고 제품이 좋아 주변 지인들에게 소개를 하면서 입소문을 타서 애터미를 알게 분들이시죠. 

회원들의 자발적인 SNS 홍보 유럽 로컬 시장에서 이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에서 사업자로 활동하시면서 자기만의 사업체와 비즈니스 플랫폼을 갖게 되는 기회도 있습니다.

네트워크 마케팅 자원으로 비즈니스를 하시게 되면 회사는 다양한 자기계발을 지원하며, 개인 브랜드 관리하는 일을 회사가 도모하고 응원합니다. 

바로 고객으로 시작한  분들이 애터미의 기업 문화의 뿌리이자 기업의 소중한 자산이십니다. 

인터뷰 애터미 사진 6 전체 제품 모음.png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개인의 성공을 실현하는 기업

유로저널 :

한국은 물론 국외로도 애터미의 기부가 활발한 사회 공헌 활동 보았습니다. 특히국제 어린이 양육기구인 한국 컴패션에 120억 기부가 눈에 띕니다. 

ATOMY 유럽법인:

제가 회사에서 가장 피부로 느끼는 것이 회사가 구성원 사람 사람을 소중히 여기고 있다는 것입니다. 섬김의 리더십, 정직함과 선함으로 마케팅을 이끌어 갑니다. 

애터미의 뿌리는 사회이며 기업과 사회가 진정으로 소통하는 길은 나눔에 있어요. 이를 바탕으로 회사와 임직원, 회원들이 함께 하는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무조건 성장 만을 위한 조직이 아닌, 섬김과 나눔의 이념 아래,  함께 건강한 삶을 살아가기를 추구합니다. 

실제로 한국에서 매출액 대비 가장 많이 사회 공헌 활동을 실현하고 있는 회사로 인증되었고,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 선정된 Atomy 박한길 회장의 가족은 최근 가족 최고 기부자로 3대가 모두  아너스 클럽에 등록되기도 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캄보디아에 의료 버스와 공익 병원을 설립, 기부하고 투르키에 지진 희생자를 지원하는 , 애터미 회사 뿐만 아닌 회원 각자가 자신의 소비로 인해 사회에 공헌하는 일에 참여한다는 인식이 확대되고 있어서 정말 행복합니다. 

이제는 높은 수익을 가져가는 회원들이 먼저 자발적으로 세상을 위한 섬김에 나서고 있어서, 이런 것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쳐가는 기업의 모델이 실현될 있구나 하는 놀라움도 느끼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윤추구를 넘어 사회라는 생태계 구성원 모두의 나은 삶을 만들어 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고객으로 만난 분들을 애터미 사업자로 모시면서 구성원 공동의 동반성장을 이루는 지속 가능한 성장의 토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를 마치며 

유로저널 필자 역시 인터뷰를 통해 기업을 마주했다. 여기에서 보이는 수년 간의 유통 노하우와 글로벌 네트워크의 확립은 유럽 내에 한국의 품질 좋은 제품들을 쉽게 시장에 공급하고, 나아가 삶의 질을 높이며, 개인의 비즈니스까지 성장동력으로 끌어올려 있는 선한 리더십으로 가득한 기업이었다. 

애터미 유럽법인 Gary Hong 법인장은 인터뷰 말미에 유럽에서도 네트워크 마케팅의 새로운 역사의 시작임을 강조했고, 무엇보다 유럽의 유통망에 의존하지 않고 한국의 글로벌 유통회사가 자체의 유통망을 통한 K-Life 를 확장할 있음에 포부를 드러냈다. 

 ATOMY 유럽 법인은 2023년 하반기, 독일과 유럽 다른 국가에서 회원 세미나와 고객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유로저널 단독 인터뷰

(주) 애터미 (atom, ATOMY) 유럽법인 (독일, 프랑크푸르트 소재) Gary Hong 법인장

인터뷰: 유로저널 박소진 기자

e-Shop : shop.atomy.com

Official site : https://global.atomy.com

Atomy Europe GmbH

Kölner Str. 12, 65760 Eschborn Germany

Managnig Director : Uiseong Hong
CEO : HanKil Park, SeungGon Choi

Customer Center +49 6196 9233 046

Hours of operation : Weekdays from 9 am to 6 pm
(Closed on Saturdays, Sundays and public holidays)
CS Call : From 10 am to 2 pm, From 3 pm to 5 pm (EN/ES/IT/FR/DE/KR)
*German and Korean are not always available for the time being
E-mail : atomy_eu@atomypark.com

 

유로저널광고

공지 강인덕 전)통일부장관을 만나 향후 남북관계가 나아갈 방향을 듣는다. 편집부 2022.06.20
공지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이 전하는 '동반성장'을 듣는다 편집부 2022.05.08
공지 '홍산문화의 인류학적 조명'의 저자 이찬구 박사를 만나 듣는다. eknews02 2018.09.25
공지 유럽총련 회장 선거에 출마한 유재헌 후보를 만나 향후 유럽 한인들의 나아갈 방향을 듣는다 !!! 편집부 2018.02.28
공지 더불어 민주당 박영선 의원(4선), '서울, 새로운 리더십이 필요하다' 편집부 2018.01.17
공지 최문순 강원도지사로부터 평창동계올림픽을 듣는다 편집부 2017.10.24
공지 국제독립연합회를 설립한 박조준 목사을 통해 그 방향을 직접 듣는다 eknews03 2017.10.17
공지 조규형 국민의 당 안철수 후보 특보 재외동포 정책 관련 인터뷰 eknews 2017.04.25
공지 꽃보다 아름다운 도시이자 통일 한국을 준비하고 있는 고양시의 최성 시장을 통해...듣는다. eknews 2016.11.28
공지 여권의 차기 대권 강력 후보로 등극하고 있는 남경필 경기지사로부터 국정 현안을 듣는다 !!! eknews 2016.10.26
공지 “그리스도를 위한 나그네”인 성 콜롬반 외방 선교회 한국 진출 80주년, 휴 맥마혼 신부를 만나다 eknews20 2013.10.31
공지 김문수 경기 도지사를 만나서 대한민국에서 예측 가능한 정치를 듣는다. eknews 2013.10.21
공지 민주당 김영환 의원이 진단하는 2013년 한국 정치를 듣는다 eknews 2013.09.10
공지 한국과 오스트리아 양국간 기업 지원 과 문화교류 등에 앞장서는 조현 주오스트리아 대사를 만나 eknews 2013.04.25
공지 아일랜드DIT공립대학 국제학생처장을 만나다 eknews 2013.02.19
공지 장애자 올림픽(패럴림픽)에 사상 첫 출전한 북측 선수단 김문철 대표 단장 단독 인터뷰 eknews 2012.09.09
공지 주벨기에와 유럽연합의 김창범 대사를 만나다 eknews 2012.09.06
공지 충남 도민들 위해 각종 정책 쏟아내면서 노심초사하고 있는 안 희정 지사를 만나서.... eknews 2012.04.26
공지 세계 초대형 여의도 순복음 교회 황무지에서 일궈낸 조용기 목사를 만나다 eknews 2012.03.21
공지 스위스에서 조명 받고 있는 디자이너 이영은씨를 만나 eknews 2011.10.17
공지 김정길 전 행자부장관, 국정현안 전반과 내년 대선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솔직히 밝혀 eknews 2011.08.25
공지 우근민 제주도지사가 재유럽 한인들에게 제주도가 '세계7대 자연경관‘ 선정에 협조를 호소한다 eknews 2011.05.17
공지 현각스님 인터뷰 유로저널 2010.11.03
공지 21세기를 여는 비전의 지도자, 이화여대 이배용 총장 유로저널 2009.08.03
공지 '박카스 신화창조', 동아제약 강신호 회장의 기업 경영철학을 유럽 한인 차세대에 전한다 eknews 2009.07.29
공지 벨기에, 브뤼셀-수도 정부의 베느와 쎄렉스(Benoit Cerexhe) 경제부장관과의 인터뷰 유로저널 2009.03.25
공지 김치를 좋아하는 국회의원 에드워드 데이비(Edward Davey)와 함께 한인신문 2008.08.20
공지 한국 여성 골퍼들을 좋아한다는 로라 니콜슨 경찰서장과 함께 유로저널 2008.08.05
공지 한국 음식을 사랑하는 킹스톤 시장 데이빗 베리와 함께 한인신문 2008.07.30
공지 미국 백악관에서 국가장애위원회 정책차관보를 맡고 있는 한국최초의 맹인박사 강영우 차관보 유로저널 2008.02.28
공지 한국과 웨일즈 잇는 무지개를 보았다, 글로벌 브랜드 MCM(성주그룹) 김성주 회장의 경영 철학을 전한다 한인신문 2008.02.18
공지 벨기에 제1당(MR) 창립 정치계 거목, 다니엘 뒤캄 (Daniel Ducarme)으로부터 유럽 정치를 배운다 유로저널 2007.05.31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10 ... 49 Next ›
/ 49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연락처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 EKNews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