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제34대 재독한인총연합회 2017 정기총회-정관 및 내부규정 개정안 가결

by eknews05 posted May 30,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박선유 회장.jpg



527일 재독한인총연합회(회장 박선유)는 에센 한인문화회관에서 1차 정기총회를 열고 1년동안의 보고와 ‘정관 및 내부규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오후 2시부터 박종화 사무총장의 사회로 시작된 회의는 김영길 총무위원장의 성원보고(총대의원 206명 중 103), 박선유 회장의 개회선언 후 국민의례를 마친 후 박선유 재독한인총연합회장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박 회장은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어 반갑다. 오늘 특별히 이영창 고문님을 비롯하여 6분의 고문단이 자리를 함께 해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또 형편이 어려운데도 멀리 베를린과 함부르크, 프랑크푸르트, 슈투트가르트 등 원근각지에서 참석해 주신 대의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정성규 수석부회장.jpg


고순자 재정위원.jpg



1년 전 새롭게 열심히 해보겠다고 약속한 것이 벌써 만 1년이 되었다. 제도개선, 차세대 지도양성, 후원회 조직 등의 공약으로 출발을 하여 준비하고 있고 오늘 그 내용을 안건으로 상정하였음을 밝혔다. 또 지난 해는 파독간호사 50주년 행사, 8.15 광복절 기념 행사에서 KBS 한민족 방송이 주최하는 야간 문화행사, 세계한인회장단 대회에서 단체표창을 받은 재독한인간호협회 등 축하해야 할 일이 많았다’ 면서 각 지역한인회장님들이 곳곳에서 독일 교민들의 위상을 굳건히 세워주신데 대해 감사함을 전했다.


오늘 또 기뻐해야 할 일은 이근태 고문이 제19KBS 방송이 2년마다 해외동포들에게 주는 대상에 선정되어 영광을 얻게 되었다며 박수로 축하해 줄 것을 권했다.


또 지난해에는 최순실 국정농단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도 있었지만 5 9일 새로운 대통령을 선출함으로써 새출발을 하였다면서, 오늘 참석하신 분들께서는 많은 고견을 말씀해 주시어 총연합회의 발전에 함께 하길 부탁했다.



문풍호 수석감사보고.jpg


김옥배 감사.jpg



이어서 정성규 수석부회장이 사업 및 업무보고, 고순자 재정위원장의 재정보고, 문풍호 수석감사의 감사보고가 순서대로 이어졌다.


문 수석감사는 감사보고에서 재정과 사업보고를 꼼꼼히 챙겨봤는데 어려운 중에도 투명성 있게 잘 정리되었다. 사업도 잘 한 것 같다. 또 연금에 들어가서 경제적으로 녹녹하지 않을텐데도 후원을 해준 여러분들께도 감사하다고 하면서 궁금한 게 있으면 질문을 하라고 권했다. 많은 질문들이 오고 갔는데 그 중 경상비 지출의 기준이 어떻게 되는 지 슈투트가르트, 함부르크 대의원들이 질문이 있었고, 선관위원들이 35천유로를 쓴 내용의 영수증이 아직 구비되지 않은 것에 대해 의견이 많았다. 공금이니 자세한 지출내역의 영수증이 제출되어야 한다는 의견이었다. 집행부에서는 서면으로 제출하도록 요청하겠다고 답했다. 정관에 나와 있는 것은 회원과의 약속인데 잘 이행되지 않고 있음을 지적하는 베를린 대의원. 대의원수를 줄이는 안건에 대해서는 고문단에서도 이견이 많았다.



답변.jpg


슈트트가르트 이현정.jpg



각 지방 한인회의 대의원 수 조정, 고문 9명 중 5명만 대의원권을 부여하고, 집행부에서는 임원 37명 중 20명만 대의원권을 부여하는 것이 개정안에 들어있었다.


박선유 회장은 집행부에서도 대의원권을 대폭 줄이면서까지 차기 총연합회를 위해서 이런 내부규정을 수정해야 할 것 같다고 강조하면서 다시 임시총회를 소집하는 것은 어렵고, 내부규정을 심사숙고해서 안건으로 상정했으며 오늘 찬반을 묻겠으니 도와 달라고 호소했다. 많은 의견들이 오고가고 일단 투표를 하고 투표결과에 따르자고 하였다.



베를린 오상용 회장.jpg


노미자 자문위원.jpg



한 명씩 앞에 나가 본인을 확인하고 비밀투표를 한 결과 찬성 87, 반대 16, 기권 1로 정관 및 내부규정 개정안은 가결되었다.


회의록 낭독 후 6:30 폐회선언 후 저녁식사를 하면서 못 다한 의견들을 나누었다.


한편 7:15부터 아래층에서는 중부지역협의회장을 선출하는 회의를 하였는데 뮌스터란트의 서봉석 지역회장이 중부지역협의회장에 선출되었다.


 



유제헌 고문.jpg


유종헌 자문위원.jpg





독일 유로저널 오애순 기자(mt.1991@hotmail.com)


유로저널광고

Articles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