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가정간호 서비스 오리엔테이션및 워크샵

by eknews05 posted Jul 17,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가정간호 서비스 오리엔테이션및 워크샵

 

재독한인간호협회(회장:윤행자)주최 가정간호 서비스와 오리엔테이션이 7월8일 에센 소재 에센한인문화회관에서 정오부터 열렸다.

행사에 앞서 같은 날,같은 장소에서 행사를 여는 심동간 영남향우회 회장이 간호협회와 공동으로 행사를 열게 되었음을 밝히며,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당부했다.


1.jpg


2.jpg



윤행자 재독한인간호협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주위에 있는 동포들이 하나,둘 세상을 떠나다보니,무엇보다 건강이 중요함을 느끼게 되었다.

국제의료재단 사업 취지에 따라 행사를 하게 되었으며,참석자가 많고 적음을 떠나 강사의 좋은 말을 많이 듣고 실천하기를 바란다. 늘 사랑,협력,배려를 실천하는 동포사회가 되기를 바란다."로 인사말을 마무리 했다.



강사로 초청된 김남옥 중의사는 강의에 앞서,"행복하려면 우선 마음이 즐거워야 한다"며 동요 '고향의 봄'에 맞추어 율동을 유도하며 참석자들의 긴장된 몸과 마음을 풀어주었다.


3.jpg



강의 내용으로는 우선 '여름철 자외산 차단지수 높이는 음식'을 소개했고 이어서 '운동효과를 높이는 식사법','약선의 정의'와 목적,'여름 계절약선' 순으로 강의를 이어갔다.


여름철 음식은 청열리습작용의 식물이 좋다며 가지,동과,수박,토마토,오이,미나리,샐러리,복숭아,딸기,단호박 등을 소개했다.


이어서 여름철에 좋은 약선으로 '신맛''쓴맛'음식을 적당히 먹어야하며,조석으로 죽을 먹는 것이 좋음을 강조했고,여름철 물 마시는 방법과 여름철에 삼가야 할 식품,여름에 좋은 약선 식품,여름에 좋은 약선 요리,약선 건강 요리를 소개했다.


4.jpg


5.jpg




마지막으로 건강 10훈으로 '소육다채','소당다과','소식다산',소식다작','소의다욕',소번다면','소언다행','소욕다시','소노다소',;소차다보'를 소개하며,고기를 적게 먹고 채소를 많이 먹고,설탕 대신 과일을 많이 먹고,소금을 적게 먹고 식초를 많이 먹으며,음식을 적게 먹고 여러번 많이 씹고,의복을 얇게 입고 목욕을 자주하며,번뇌를 끊고 잠을 깊이 자며,말을 적게 하고 행동을 많이 하고,욕심을 버리고 남에게 베풀며,성냄을 적게 하고 많이 웃고,승용차를 적게 타고 많이  걸을 것을 권했다,


마지막으로 참석자들과 함께 타향살이 노래를 합창하며, 강의를 마친 김남옥 중의사에게 주최측은 준비한 난 화분을 선물했고, 참석자들에게는  김밥과 과일로 간식을 제공했다.

 


독일 유로저널 김형렬 지사장(hlk1951@hotmail.com)

유로저널광고

Articles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