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터키, 한국 국경일 행사 및 문화원 개원 3주년 음악회

by eknews03 posted Oct 12,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터키, 한국 국경일 행사 및 문화원 개원 3주년 음악회


우리에게는 형제의 나라로 친숙한 터키에서 한국 국경일 행사 및 주터키 한국문화원(원장: 조동우) 개원 3주년을 맞이하여 다채로운 문화 행사들이 개최되었다.

 

주터키 한국문화원은 지난 9 29일 터키 남부 해안도시 메르신(Mersin)에 위치한 메르신 대학교에서 한국 문화의 날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리 영화 식객상영 및 한국과 터키 관계 특강 등이 마련되었으며, 저녁에는 ‘Korean Music Night’ 콘서트가 열렸다.

 

이번 행사 및 콘서트를 기획한 조동우 주터키 한국문화원장은 능숙한 터키어로 환영사를 건넸으며, Mustafa Aksan 메르신 대학교 부총장도 축사로 화답했다.

 

1.JPG

 

본 콘서트에는 영국에 거주하면서 전 유럽을 대상으로 활발히 활동 중인 가야금과 기타 듀오 KAYA(정지은, 전성민) Royal College of Music에 재학 중인 플루티스트 조민희 씨와 피아니스트 박소현 씨가 출연하여 한국 전통음악부터 근현대 음악까지 아우르는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했다.

 

3.JPG

 

이어서 9 30일에는 한국 국경일 행사(National Day)가 터키의 수도 앙카라(Ankara)에 위치한 쉐라톤 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터키의 장관급 정계 인사들 및 터키에 주재 중인 세계 각국의 주요 인사들이 행사장을 찾아 인산인해를 이루었으며, 터키 주요 방송사들도 취재를 나오는 등 터키의 한국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여실히 드러냈다.

 

6.JPG

 

5.JPG 

그 전날 메르신에서 콘서트를 가졌던 연주자들이 이날 국경일 행사에서도 다양한 한국 음악을 선보였으며, 이날은 특별히 이상규 주터키 한국대사가 한국으로의 귀임을 앞두고 내빈들에게 그간의 소회와 작별 인사를 건넨 뒤 깜짝 순서로 터키 민요를 직접 불러 뜨거운 박수 갈채를 받았다.

 

4.jpg

 

이어서 10 1일에는 앙카라에 위치한 터키 국립도서관 컨퍼런스홀 주터키 한국문화원의 개원 3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Korean Music Night’ 콘서트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8.jpg

 

한편, 지난 2011 10 13에 개원한 주터키 한국문화원은 그 동안 한국과 관련된 전시, 공연, 심포지움 및 세미나 등의 행사들을 터키 각지에서 활발히 개최해왔으며, 한식, 태권도, 한국어, 국악을 비롯한 다양한 한국 문화 관련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유로저널 전성민 기자

유로저널광고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