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민주당,'안철수 신당도 차려주고라도 모셔야'

by eknews posted Dec 06,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민주당,'안철수 신당도 차려주고라도 모셔야'


881-정치 4 사진.jpg


현재 민주당은 ‘안철수 모시기’에 선거의 사활을 건 듯 보인다. ‘이미 후보는 정해졌으니 모든 걸 다 내주고라도 안철수를 끌어들여야 한다’는 주장이 대세를 이룬다. ‘안철수 모시기’에 대한 구체적 아이디어도 쏟아진다.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민주당이 대선에서 승리한다면 대통령직인수위와는 별도로 새정치위원회를 꾸리고, 안 전 후보에게 새정치위원회 위원장을 맡겨야 한다는 구상이다. 문 후보가 인수위를 중심으로 정부개혁에 나서고, 안 전 후보가 새정치위원장으로서 정치와 정당개혁을 맡는 ‘쌍끌이 전략’인 셈이다. 정치 개혁의 키를 안 전 후보에게 쥐어주고, 전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한다면 안 전 후보도 ‘정치개혁’을 명분으로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구상은 신당창당론으로 이어진다. 안 전 후보에게 직접 신당의 강령과 당헌당규 제정 등의 설계를 맡겨 새 정치를 실현할 수 있는 토양을 제공하자는 것이다. 이런 밑자락은 이미 민주당 내부에서도 나오고 있다. 신기남 의원이 보도자료를 통해 ‘문재인-안철수 대선 후 신당을 공약하라’고 촉구했고, 김부겸 등 선대위의 일부 인사들도 이와 비슷한 얘기를 하고 있다. 

문 후보 측에서는 대선 전 문 후보와 안 전 후보가 만나 대선 이후 신당창당을 공개 선언하고 대선을 통해 국민 추인을 받는 것이 최상의 시나리오로 보고 있다. 이는 현재의 민주당에 안 전 후보가 들어올 수는 없기 때문에 민주당 전체를 포괄 또는 부분 ‘정리’해서 신당을 만드는 게 불가피하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유로저널 정치부

유로저널광고

Articles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