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종걸, YS 정치적아들 자임 김무성·서청원 싸잡아 비난

by eknews posted Nov 24,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이종걸, YS 정치적아들 자임 김무성·서청원 싸잡아 비난


역사교과서, 박 대통령의 '기운 (氣運) 사학'에 입각해 고대사는 '환단고기(桓檀古記)'로, 현대사는 '박씨 가문 행장기'로 채워지는 게 아닌지 주시해야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대대표(사진)가 고 김영삼 전 대통령의 상가에서 ‘정치적 아들’ 을 자임하며 상주 노릇을 하고 있는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서청원 최고위원을 싸잡아 비난했다.


전날 문재인 대표가 김 대표를 향해 “독재를 찬양하면서도, 독재와 맞섰던 김 전 대통령의 정치적 아들을 자임하는 이율배반 정치를 하고 있다”고 비판한 데 이어 또 다시 직격탄을 날린 것이다.


고 김영삼 전대통령 서거 후 김무성 대표는 “나는 김 전 대통령의 정치적 아들”이라며 공개적으로 상주노릇을 하겠다고 밝혔고, 서청원 최고위원은 “김 전 대통령은 저의 정치적 대부”라며 자신이 상도동계 적통임을 강조한 것을 빗대어 한 말이다.


국내 언론들 보도에 따르면 이종걸 원내대표는 24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무성 대표와 서청원 최고위원은 김영삼 대통령의 정치적 아들을 자처하면서 상주 역할을 하고 있으나 이들은 정치적 아들이 아니고 유산만 노리는 아들 아닌가라는 의문을 낳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 원내대표는 김 전 대통령의 개혁 업적에 대해 "금융실명제는 오늘날 재벌개혁과 경제민주화로, 역사 바로세우기는 역사교과서 국정화 반대로 각각 이어지고 있다"면서 "하나회 해체는 친박(친박근혜)으로 이어지는 특권·특혜 집단의 해체를 요구하고 있으며, YH 여성노동자들을 지원한 헌신적으로 지원했던 자세는 오늘날 민중의 생존권 수호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같이 ‘금융실명제’, ‘역사 바로 세우기’, ‘하나회 해체’ 등 김 전 대통령이 추진했던 주요 개혁 정책들을 열거한 이 종걸 원내대표는  “김무성, 서청원 두 분이 고인의 정치적 아들을 자처하려면 먼저 정치적 아버지의 노선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정치적 효도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YS라면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단식투쟁으로 반대했을 것”이라면서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에 앞장선 두 사람을 포함한 새누리당 지도부를 질타했고 "  "국정교과서가 박근혜 대통령 가문의 행정기로 채워지는 것 아닌지 걱정"이라고 덧붙였다.



5- 1021-정치 2 사진.jpg



그는 정부의 국정교과서 집필진 비공개 방침에 대해서도 "교과서를 잘 쓰는 환경을 만든다는데 말이 안 된다"며 "복면 쓴 어른에게 아이들의 역사 교육을 맡길 수 없다"고 질타했다.


이어 이 원내대표는  "밀실에서 '복면 집필진'을 통해 '깜깜이 국정화'를 강행하고 있다"며 "새누리당이 준비한 '복면금지법'은 집회 현장이 아니라 국사편찬위원회에 필요하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전체 집필진 47명 가운데 국편에서 선정한 30명은 대통령이 집착하는 집필 방향에 부합하는 '진실한 사람들'이기에 더욱 문제"라며 "박 대통령의 '기운 (氣運) 사학'에 입각해 고대사는 '환단고기(桓檀古記)'로, 현대사는 '박씨 가문 행장기'로 채워지는 게 아닌지 주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시위진압 과정에서 생명이 위독한 희생자가 발생한 것에 대해서도 "강신명 경찰청장은 법률적 사과를 못 한다고 했다"며 "이는 일종의 국가 범죄로, 우리는 강력한 후속조치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서울시의 '청년활동 지원 사업'(청년수당), 성남시의 '청년배당' 정책을 거론, "정부가 사회보장기본법으로 차벽을 치고, 여당이 포퓰리즘 정치공세로 물대포를 날릴 일이 아니라 공유하고 실천해 할  대안"이라고 주장했다.


유로저널 김세호 기자
   eurojournal01@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