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16개 주요그룹 490억 규모 문화재단 설립

by eknews posted Nov 03,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16개 주요그룹 490억 규모 문화재단 설립


삼성, 현대자동차, SK, LG, 포스코, 롯데, GS, 한화, KT, LS, 한진, CJ, 금호아시아나, 두산, 대림, 아모레퍼시픽 등 등 국내 주요 16개 그룹이‘재단법인 미르’(이하‘재단 미르’) 를 설립하고 코리아프리미엄(Korea Premium)을 위한 문화강국 허브 구축에 나선다.


이 재단은 글로벌 문화교류 확산, 문화 창조기업 육성 및 해외 동반 진출, 한국 전통문화 가치 확산과 브랜드화 등을 통해 전 세계적인 한국 문화 확산과, 이를 통한 국내산업의 국제 경쟁력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재단 미르는 참여 그룹으로부터 총 486억 원의 출연금을 조성 받았고, 엔터테인먼트 중심의 한류를 넘어 음식·의류·화장품·라이프스타일 등 新한류 확산을 통해 전 세계에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알릴 수 있는 기반 구축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그동안 한류가 한국기업·제품의 해외진출 및 이미지 제고에 기여했고,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음을 기업들도 잘 알고 있었다”며, “기업들의 개별적인 노력을 뛰어넘어 평소 문화융성과 문화 해외진출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들이 공동으로 재단을 설립하여 문화강국을 실현하고 경제부흥을 도모하기 위해 뜻을 함께 하였다.”고 재단 설립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우리나라 산업을 이끄는 대표 기업들의 참여로 문화와 산업의 동반 해외진출이 활성화되고, 문화융성과 창조경제의 시너지가 극대화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 이 재단에는 평소 문화재단을 운영하거나, 문화관련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거나, 한류중심지에 관심이 높은 기업들이 망라되어 있다.



6- 1018-사회 4 사진.jpg

 


재단 미르는 앞으로 해외 각국과 상호 문화교류를 위한 공동 페스티벌 개최, 문화거리 조성 및 랜드마크 추진, 청소년 문화교류 촉진 등을 통해 글로벌 문화교류 확산을 위한 기반 조성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통합 벤처단지 조성, 문화콘텐츠 창작자 발굴지원, 콘텐츠 박람회 등 문화창조기업 육성과 해외 동반진출 지원체계 구축에 힘쓸 예정이다. 아울러 新한류를 위한 전통문화 가치 발굴, 문화상품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전통문화의 가치 확산과 브랜드화를 위한 플랫폼 구축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 유로저널 노영애 기자
    eurojournal26@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