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건강] 밥 지을 때 ‘강낭콩’ 넣으면 단백가 상승효과

by 유로저널 posted Nov 30, 20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밥 지을 때 ‘강낭콩’ 넣으면 단백가 상승효과  


호박은 비타민 A의 모체인 베타 카로틴이 많고 강낭콩에는 글로불린(단백질)이 많아 단백가를 올릴 수 있는 좋은 처방이 된다. 또 강낭콩에는 필수아미노산인 라이신, 로이신, 트립토판, 트레오닌이 풍부해서 쌀 등의 곡류와 섞으면 단백가 상승효과가 커지게 된다.

강낭콩에는 비타민 B 복합체가 많아 당질대사를 도와주는 식품이기도 하며 호박은 위장이 약하거나 당뇨가 있는 사람 또는 회복기 환자에게 좋고 어린이 간식으로도 추천되는 식품이다.

호박범벅은 낟알가루에 물을 뿌리고 비벼서 고슬고슬하게 만든 다음 팥, 콩, 무, 호박, 감자 등과 같이 끊여서 버무려 만든 음식이다. 호박범벅은 만들기 쉬운 고농축 영양식으로 평가받을 수 있다. 늙은 호박의 씨를 파내고 놋숟갈로 긁어서 껍질을 벗긴 다음 살을 얇게 썰어 놓는다.

이 호박과 강낭콩을 함께 물을 붓고 삶는다. 찹쌀가루와 멥쌀가루를 3:1 의 비율로 섞어 뜨거운 물로 멍울멍울 덩어리지게 반죽한 후 물기가 많게 푹 삶은 호박과 강낭콩에 멍얼지게 반죽한 쌀가루를 얹어 다시 한번 푹 끊인 후 소금으로 간하고 주걱으로 호박을 으깨면서 저으면 범벅이 된다.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eknews.net>

www.eknews.net는 최대발행부수와 최대발행면을 통해
전유럽 16 개국 한인사회로 유일하게 배포되고 있는 주간신문 유로저널의 홈페이지입니다.
기사 제보를 비롯한 광고 문의 등은 아래 연락처를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44 (0)208 949 1100, +44 (0)786 8755 848
eurojournal@eknews.net 혹은 eurojournals@hotmail.com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