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과음 후 숙취해소에는 ‘감’이 최고

by 유로저널 posted Mar 09, 20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감에는 비타민과 칼륨이 풍부하고 하체비만,피로회복 & 체질개선에 매우 좋다



감에는 수분 83%, 당분이 14% 이며 대부분 포도당과 과당이어서 소화 흡수가 잘 된다. 비타민 A 효과를 내는 카로틴도 100g 에 400I.U.이상 들어있고 비타민 C도 다량 함유돼 있다.

떫은맛을 내는 탄닌과 같은 수렴제는 체내에서 점막표면의 조직을 수축시켜 설사를 멎게 하며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줘 순환기계 환자들에게 좋다.

과음을 했거나 음주 다음날도 술이 깨지 않을 때는 감을 2~3개 정도 먹으면 증상이 한결 완화된다. 생감의 성분이 위산과 혼합되면 불용성 침전물이 돼 결석이 되기 쉬우므로 반드시 식사 후에 먹어야 한다.

감의 색소인 베타카로틴과 크립토크산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A의 효력을 가짐으로 피로해소나 시력강화에 효과가 있다. 또한 감에 들어 있는 제아크산틴과 루테인은 노인성 황반병성 억제와 백내장 발병을 억제한다.

감에 다량 함유된 색소인 크립토크산틴은 카로틴의 5배의 항암작용이 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고 항산화 작용 및 폐암, 췌장암 예방에 효과가 크다.
또한 감의 라이코펜에는 강한 항산화성을 띄고 전립선암, 유방암, 식도암, 자궁암 및 폐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



▣ 감 효능



감 효능 1. 비타민 풍부

감의 주성분은 당질로서 15~16%인데 포도당과 과당의 함유량이 많으며 비타민 A, B가 풍부하고 비타민 C는 100g 중에 30~50mg이 함유돼 있다.



감 효능 2. 칼륨 풍부: 하체 비만에 Good

감은 중간 크기 한 개가 100kcal 정도의 열량을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이며 특히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하체 비만에 좋다. 단, 감의 탄닌 성분이 지방질과 작용하여 변을 굳게 하기 때문에 변비가 있는 사람은 주의를 해야 한다.



감 효능 3. 피로회복 & 체질개선

감은 1년 이상 숙성, 발효시켜 감식초를 만들어 복용하면 피로 회복, 체질개선 등의 효능이 있는데 소주 한 컵 분량인 30cc 정도를 매일 2~3회 장복 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냉수, 요구르트, 꿀물, 야채즙 등과 섞어서 마시면 더욱 맛이 좋다.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eknews.net>

www.eknews.net는 최대발행부수와 최대발행면을 통해
전유럽 16 개국 한인사회로 유일하게 배포되고 있는 주간신문 유로저널의 홈페이지입니다.
기사 제보를 비롯한 광고 문의 등은 아래 연락처를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44 (0)208 949 1100, +44 (0)786 8755 848
eurojournal@eknews.net 혹은 eurojournals@hotmail.com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