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스태미나에 좋은 밥상 반찬, ‘두부강정’

by eknews posted Jan 10,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스태미나에 좋은 밥상 반찬, ‘두부강정’


885-건강 포토 3 사진.jpg


두부는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식품인데도 불구하고 아이들이 단순히 콩이 싫다는 이유로 편식하기 쉽다. 

이런 아이들을 위해 위의 두부강정처럼 조금만 변신을 시도한다면 편식은 손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두부의 주원료인 콩 속 단백질과 필수 지방산은 뇌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신경세포 성장에 도움을 준다. 

특히 두부에는 신경전달물질을 이루는 레시틴이 풍부해 기억력을 높여 두뇌발달을 돕는다. 또한 두부 안에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의 뼈와 근육 성장을 도와준다. 이는 물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도 좋다.

특히 여성들에게 두부는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기능을 하는 이소플라본이 들어있어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킨다. 뿐만 아니라 이 이소플라본이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을 조절해 과다하게 분비됐을 경우 이를 억제해 유방암과 난소암을 예방한다. 

평소 두부를 자주 섭취할 경우 위에서 언급한 레시틴과 이소플라본이 뇌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치매를 예방해준다. 더불어 두부에 함유된 비타민 B군, 비타민 E 등이 항산화 작용을 해 세포의 노화를 억제한다. 

  두부 속에는 식이섬유인 올리고당과 사포닌이 들어 있어 변비에 효과적이며 두부의 필수 지방산과 레시틴, 이소플라본 등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춘다. 두부가 다이어트에 최적의 식품이라는 것은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