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고기 좋아하는 아이,'성조숙증이나 조기사춘기 위험 커'

by eknews posted Jan 24,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고기 좋아하는 아이,

'성조숙증이나 조기사춘기 위험 커'


887-건강 5 사진.jpg


아이를 키우다보면 한번 씩 겪는 고민은 바로 ‘편식’이다. 아이가 편식을 하게 되면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해 또래의 잘 먹는 아이들보다 발육이 더디거나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은 이미 대중적으로 알려진 사실이다.
아이들에게 편식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 가지 음식을 접하지 못해 새로운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나타나거나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만 먹여 입맛을 단조롭게 만들어버렸기 때문이라고 메디컬투데이가 전했다.
이 처럼 아이가 육류를 많이 찾는 등의 편식을 할때는 반드시 채소를 함께 먹여 영양을 균형적으로 맞춰 줄 필요가 있다.
많은 아이들은 채소를 싫어하지만,편식하는 아이를 무조건 강압적으로 먹이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다.
게다가 아이들이 밥을 먹지 않겠다며 거실 한 켠에서 장난감을 갖고 놀면 엄마는 숟가락을 갖고 아이 옆으로 가서 한입이라도 더 먹이려고 하는 경우가 있다. 중요한 것은 밥은 꼭 식탁 앞에서만 먹게 인식을 시켜야 한다는 것.
아이가 돌아다니면 밥을 먹거나 비디오나 TV 앞에 앉게 해서는 안 되고 아이들이 스스로 숟가락을 쥐고 음식을 먹는 동안 즐겁게 먹을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주는 역할만 하는 것이 좋다.
강원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안성연 교수는 “고기나 인스턴트 섭취를 많이 하는 경우 소아청소년에게는 비만이 가장 문제가 되며 성인에서처럼 지방간 및 고지혈증, 당뇨병, 고혈압 등의 대사증후군이 발생할 위험이 있다. 또한 비만과 환경호르몬 등의 노출로 인해 성조숙증이나 조기사춘기의 위험이 커진다”고 주의를 요했다. 


유로저널 웰빙부

유로저널광고

Articles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